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2015/08/27 2

[서울 이대 프리마켓] 이대 골목의 부활을 꿈꾸는 <이화랑 프리마켓>을 소개합니다.

[서울 이대 프리마켓] 이대 골목의 부활을 꿈꾸는 을 소개합니다. 이대역 3번 출구에서 이대 정문방향 10미터 전방 골목에 위치한 아류공방에서는 매달 아마추어 작가들의 수공예품으로 구성된 프리마켓을 엽니다. 매월 4째주 금, 토요일 오전 11시 부터 오후 6시까지 아류공방앞과 주차장에서 열리는 소박한 장터는 지난 4월부터 꾸준하게 열리고 있는데요, 지난 토요일(22일) 에 이 다녀왔어요. 은 순수한 아마추어 작가들의 작품활동을 돕고 이대거리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작가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들을 소개하고 판로를 열어주는 이신화대표는 이대골목에서 나고 자란 이대 토박이입니다. 이화여대를 졸업했고 이대골목에서 살고 있으며, 딸과 함께 공방을 열어 이대골목을 지키고 있습니다. "가끔 친구들이..

[순우리말 나들이] '감'과 관련된 우리말! 감쪽같다, 땡감, 감또개 의미는?

[순우리말 나들이] '감'과 관련된 우리말! 감쪽같다, 땡감, 감또개 의미는?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立秋)가 지났습니다. 가을이 되면 맛깔스러운 주황 빛깔을 뽐내며 나뭇가지에 달려있는 감을 볼 수 있는데요. 이처럼 가을은 감이 익어가는 계절입니다. 흔히 사용하는 '감쪽같아'는 감과 관련된 순우리말입니다. 감나무에 가지를 접붙이면 티가 나지 않게 잘 붙는 데서 온 말로 '남이 알아차리지 못할 만큼 아무 표가 없다'는 의미로 사용되지요. 감나무에 열린 감을 한 입 배었다가 입 안이 떨떠름해진 경우가 있으실 텐데요. 이렇게 맛이 떫은 감을 '땡감'이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조금은 생소한 '감또개'는 꽃과 함께 떨어져 버린 어린 감을 의미합니다. 순화어 책갈피 땡깡 ▶ 투정, 생떼 [서울시 선정 순화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