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2012/11/14 5

[친환경] 서대문구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급식에 사용되는 쌀 안전하답니다!

[친환경] 서대문구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급식에 사용되는 쌀 안전하답니다! 우리 아이들이 학교급식에서 나오는 쌀이 과연 안전할까? 이런 의문은 이제 그만~!! 서대문구는 친환경 급식 식재료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지난 10월 31일 서대문구 내 서연중학교, 연희중학교, 연북중학교에서 친환경 쌀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이 안전성 검사는 2009년부터 서대문구 관내 유치원, 초, 중, 고등학교에 공급하는 전라북도 완주군 친환경(무농약) 쌀을 정기적으로 실시해오던 것으로, 지난 10월에는 서연중학교, 연희중학교, 연북중학교에서 안정성 검사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 적합판정이 나왔습니다. 안전성 검사는 서대문구 담당 공무원이 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학교에서 사용중인 친환경 쌀 시료 1KG을..

[서대문자연사박물관][가족프로그램] 겨울 밤하늘, 은하수 길 따라 아빠와 함께 달 보러 가요!

[서대문자연사박물관][가족프로그램] 겨울 밤하늘, 은하수 길 따라 아빠와 함께 달 보러 가요!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서 어린이들의 별들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고, 아빠와의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하여 지난 번 행사에 이은 행사를 진행합니다. 어제는 첫 눈 소식도 들려오고, 이제는 초겨울 밤에는 하늘에 수증기가 적고 맑은 하늘이 많아 천체를 관측하기가 가장 적합하여 행성뿐 만 아니라 성단과 쌍성(이중성)도 관찰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일시 : 2012년 11월 24일 토요일 18:30~21:00 (* 우천시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장소 : 서대문자연사박물관 - 대상 : 초등학생과 부모님 (총 50명 모집) - 접수안내 : ▶ 신청기간 : 2012년 11월 13일 화요일 ~ 11월 19일 월요일 ▶ ..

[즐거운 문화도시 서대문] 마을예술공간 "닷라인TV카페"에서 마을 프로젝트 <다리의 숲>이 열립니다.

[즐거운 문화도시 서대문] 마을예술공간 "닷라인TV카페"에서 마을 프로젝트 이 열립니다. 주민자치형 문화공간 마을예술창작소! 주민이 바로 마을의 예술가!^.^ 마을예술창작소란 생활형 문화예술활동으로 마을공동체를 회복하는 사업입니다. 생활형 문화예술? 그게 뭐야? 일반적으로 문화예술 활동이라 하면 강습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되는 시설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생활형 문화예술이란 특정분야로 한정하지 않고 활기를 주거나, 삶을 바꿀 동기를 부여해주는 주민이 원하는 문화예술 즉, 주민이 직접 운영하고, 누구나 참여 가능한 문화예술을 말합니다. 우리구는 2012년 11월부터 마을예술창작소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 중입니다. 마을예술창작소 구성을 위해 홍은동 277-16 닷라인TV라는 마을카페 및 갤러리 공간이 조성되었죠..

[아현고가차도 철거] 홍제고가차도 철거 후 주민 만족도 결과는?

[아현고가차도 철거] 홍제고가차도 철거 후 주민 만족도 결과는?   지난 4월, 폭 15m, 연장 375m 홍제고가차도가 35년만에 철거되어, 역사속으로 사라졌습니다.보기만해도 답답해 보였던 홍제고가차도가 철거되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해지고, 교통체증이 완화되어 주민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답니다.                    홍제고가차도 철거 및 그 결과에 대해 통과 함께 살펴볼까요?   35년 역사를 뒤로하고 사라진 홍제고가차도 홍제고가차도는 통일로와 연희로ㆍ세검정길로 이어지는 신호대기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1977년 준공되었어요.통일ㆍ의주로 중앙버스전용차로 개통으로 인한 홍제고가차도 주변 버스와 승용차간의 엇갈리는 교통체계를 개선하기 위하여 철거를 시행하였습니다.    빠르고 쾌적해진 서대..

[서울에서 가장 걷고 싶은 명품길] 서대문구의 알프스라 말해도 좋을만큼 아름다운 서대문 안산자락길을 걷다 <자락길을 찾는 구민들의 이야기>

[서울에서 가장 걷고 싶은 명품길] 서대문구의 알프스라 말해도 좋을만큼 아름다운 서대문 안산자락길을 걷다 가을의 막바지에 다다른 11월 중순입니다. 자연의 모든 색들은 파스텔톤으로 물들고 단풍든 나뭇잎들이 바람에 떨어지며 다가올 겨울을 준비하는 계절입니다. 지난 봄에 단장한 일부 자락길에 이어 독립문 한성과학고등학교 까지 연결된 자락길은 이제 서대문구민의 많은 사랑을 받는 길이 되었습니다. 늦가을 비가 내리고 맑게 갠 일요일 오후 안산 자락길을 걸었습니다. 자락길을 걸으며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고 바라보는 풍경은 참으로 아름다웠지요. 그 풍경을 카메라에 담아 왔습니다. ^^ 자락길에 떨어진 빛고운 단풍잎들이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 모습입니다. 떨어진 고운 잎들을 나무 밑둥에 조심스레 올려 봅니다.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