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2012/11/05 2

[서울에서 가장 걷고 싶은 명품길] 비 개인 후의 서대문안산 자락길의 모습은 어떨까요?

[서울에서 가장 걷고 싶은 명품길] 비 개인 후의 서대문안산 자락길의 모습은 어떨까요? 11월을 시작하는 월요일! 옷깃을 파고드는 바람이 불고, 가을비가 보슬보슬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런날에 서대문안산 자락길을 걸어보는 건 어떨까요? 울긋불긋 단풍과 비에 젖은 낙엽이 떨어진 서대문안산 자락길은 더욱 고요하고 운치가 있어 잠시나마 사색에 잠길 수 있는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갑자기 시 한구절이 생각이 납니다. 마음속으로 창 밖의 빗소리를 들으며 조용히 낭독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비에 젖은 낙엽 박래언 차갑게 휘감은 바람 가을의 바짝 타버린 이파리 빗소리에 떨며 숨직인다 구슬프게 내리는 비 귓전을 스치는 살가움도 비에 떨어지는 여린 이파리 마냥 바라만 보아야 했다 낙엽이 토해..

[알뜰책시장][책시장] 서대문도서관 열린 알뜰 책시장을 다녀와서

[알뜰책시장][책시장] 서대문도서관 열린 알뜰 책시장을 다녀와서 가을이 깊어갑니다. 곱게 물든 나뭇잎들이 우리들 마음을 한결 포근하게 해주며 마음을 평온하게 해 주기도 하지요. 무성한 잎들을 자랑하던 나무들이 가을 햇살과 바람에 나뭇잎들을 단풍들게 하고, 다가올 겨울을 나기 위하여 바람에 미련 없이 나뭇잎들을 떨구어 내는 자연의 순리를 생각하면 마음이 숙연해지기도 합니다. 계절의 한가운데였던 11월 3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대문 도서관에서는 의미 있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과 -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좋은 책을 읽을 수 있기를 바로 이랍니다. 알뜰 책시장은 ‘서대문도서관친구들’이 좋은 책들을 기증받아 저렴한 가격(정가대비 30~60%)에 판매하고 판매수익금 전액은 도서를 구입하여 서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