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서대문구청에서 운영하는 공식 블로그입니다. 축제, 명소, 맛집 등 서대문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보세요. :)

2022/11 4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다장애 이동체험' 행사 개최

지난 17일 다장애 이동체험 행사가 연세대학교 학생회관 앞 광장에서 열렸습니다. '희망나루'는 강이나 내, 좁은 바닷목에서 배가 건너 다니고 육지를 연결하는 장소인 '나루'에서 시작된 말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공간을 의미합니다. 행사장에 지체, 시각·편마비, 무장애존(ZONE)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설치하여 참가자들이 장애인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행사에는 연세대학교 교직원 및 학생 등 300여 명이 참가하여 ▲ 휠체어를 타고 장애물 통과하기 ▲ 안대를 쓰고 점자블록 이동·자화상 그리기·원하는 음료수 찾기 ▲ 저주파 치료기를 팔에 장착하고 블록 쌓기를 체험하며 장애인들의 일상 불편을 공감하고 편의시설의 필요성을 깨닫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

홍제2동 자원봉사캠프 <반찬 만들기> 봉사활동 "한부모가구 취약계층 물품지원, 안부확인"

서대문구 홍은1동 주민센터 자원봉사캠프에서는 한부모가구 취약계층을 위해 반찬을 직접 만들어 나누어드리는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반찬 만들기 봉사는 주민센터에서 선정한 조손가정 및 한부모가정 취약계층 25가구를 대상으로 불고기, 진미채, 김치 등 반찬을 직접 만들고 포장하여 전달하는 활동이었습니다. 서로 안부도 확인하고 감사 인사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항상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자원봉사캠페에 감사드립니다. 문의: 홍은2동 주민센터 ☎ 02-330-8508

서대문구 해뜨는 집, 치매 어르신댁 무료 도배 봉사

서대문구 홍제1동에서는 봉사단체인 '해뜨는 집'에서 지역 내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힘들어하는 마을 주민들에게 집수리를 해 주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습니다. 지난 일요일 자원봉사자 6명이 모여 홍제1동에 거주하는 혼자 사는 초기치매어르신 집의 도배봉사를 해주셨습니다. 도배 후 어르신 집이 훨씬 쾌적해지고 깨끗해졌습니다. 도배된 모습을 보고 만족해하시는 어르신을 보고 '해뜨는 집' 봉사자 여러분이 뿌듯해 하셨습니다.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신 '해뜨는 집' 여러분 감사합니다.

일상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입시다! 1회용품 사용제한(11월24일부터)

일회용품 사용 감량이 시급합니다! 코로나 이후 일상에서 쓰고 버린 플라스틱 폐기물이 18% 증가 (2019년 418만톤 → 2021년 약 492만톤 발생) 11월 24일부터 일회용품 사용 규정이 변경됩니다. 카페, 음식점 등 식품접객업소 매장에서 1회용 종이컵, 플라스틱 빨대, 젓는 막대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적용범위 가이드라인' (환경부 홈페이지 개재) 참고 카페, 음식점 등에서도 동참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는 다회용품 우선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일회용품 사용 함께 줄여가요! * '자원순환실천플랫폼'을 통해 참여 신청 일회용품 줄이기 어렵지 않아요 지금, 함께 실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