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2022/10 2

2022 서대문구 자원순환 체험교육 'ECO-피플' 성황리 성료

제로웨이스트 실천 및 에코캠페이너 위촉 등 지속가능한 교육 운영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생애주시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진행 우리 구는 7월부터 9월까지 구민을 대상으로 자원순환 체험교육 '에코-피플(Eco-People)을 성황리에 운영했습니다.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하여 어린이집, 우리동네 키움센터, 노인복지관 등 13개 기관에서 운영됐습니다. 에코피플의 주요 프로그램은 '스프링 없는 ECO다이어리 만들기',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게임', '쓰레기 캠페인', '폐자원 활용 반려식물심기, 가방만들기', '휴지심 리사이클링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체험 교육'으로 기획되어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체험교육으로 진행됐습니다. 프로그램을 성실하게 수료한 지역주민에게 '서대문 에코캠페이너'로 위..

서대문구, 충청남도 금산군과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우리 구는 지난 10월 5일 충청남도 금산군에서 금산군과 교류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을 가졌습니다. 체결식은 금산교육사랑장학재단에서 진행됐습니다. 서대문구와 금산군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 지역적 특성을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자연도시 조성 등 다양한 정책공감대를 바탕으로 교류를 지속해나갈 계획입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서대문구와 금산군은 양 자치단체의 상호 우수 자원을 활용하여 교류 협력의 폭을 넓히고 도시경쟁력을 강화하는 기반을 조성하고자 합니다. 체결식을 기점으로 도·농 교류 활성화 여건이 마련되고 경제 및 복지 자원 공유를 통한 상생의 관계를 이어나가겠습니다.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질적인 교류를 진행하도록 노력하는 서대문구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