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2022 서대문구 자원순환 체험교육 'ECO-피플' 성황리 성료

서대문TONG 2022. 10. 13. 13:30

제로웨이스트 실천 및 에코캠페이너 위촉 등 지속가능한 교육 운영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생애주시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진행

우리 구는 7월부터 9월까지 구민을 대상으로 자원순환 체험교육 '에코-피플(Eco-People)을 성황리에 운영했습니다.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하여 어린이집, 우리동네 키움센터, 노인복지관 등 13개 기관에서 운영됐습니다. 에코피플의 주요 프로그램은 '스프링 없는 ECO다이어리 만들기',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게임', '쓰레기 캠페인', '폐자원 활용 반려식물심기, 가방만들기', '휴지심 리사이클링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체험 교육'으로 기획되어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체험교육으로 진행됐습니다.

프로그램을 성실하게 수료한 지역주민에게 '서대문 에코캠페이너'로 위촉하였습니다. 이들은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와 함께 생활 속에서 지속가능한 환경보호 행동을 할 것을 다짐하며, 나부터 실천하는 환경지킴이로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많은 주민이 1회용품, 쓰레기 분리배출, 자원순환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 여러분이 앞으로 생활 속에서 자원선순환을 위한 행동을 실천하는 데 앞장 서주시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