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아이들이 꿈꾸는 모험과 도전의 놀이터! 신기한놀이터 2호 '야호놀이터'

서대문TONG 2020. 9. 28. 16:44

아이들이 꿈꾸는 모험과 도전의 놀이터! 신기한놀이터 2호 '야호놀이터'

 

아이들이 꿈꾸는 모험과 도전의 놀이터가 조성됩니다.

홍제동 산 41-30일대에 8.596㎡ 면적의 가칭 '야호놀이터'를 조성합니다. 지난해 11월 개장한 '떼굴떼굴'에 이은 서대문구의 2번째 신기한놀이터입니다.

 

▲ 서울시 놀이터 중 가장 긴 25m의 짚라인 ▲ 높이 6m, 길이 10m의 모험슬라이드 ▲ 거미줄처럼 줄이 얽혀있는 10미터 높이의 스페이스네트 등을 설치합니다.

 

▲ 서대문구 신기한 놀이터 2호(가칭 야호놀이터) 조감도

 

 

또한 자연 지형과 지물을 활용한 숲속놀이마당, 숲관찰산책로, 숲속교실, 놀이언덕 등을 통해 자연과 계절의 변화를 담을 수 있는 친환경놀이터로 조성됩니다. 또한 터널놀이대, 암벽놀이대, 트램펄린, 통나무징검다리와 주민운동시설, 해먹쉼터도 마련됩니다.

 

신기한 놀이터 조성은 서대문구의 대표적인 협치 모델입니다. 수요자 중심의 놀이터 구현을 위해 올해 3월 어린이 디자이너를 공개 모집하고 워크숍을 열어 아이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했습니다.

 

놀이터 디자이너이자 놀이운동가인 편해문 씨를 총괄기획가로 위촉했으며 서대문 협치회의 '보육' 분과 위원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워킹그룹을 만들어 놀이터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공사가 시작되면 '어린이 감리단'을 운영해 놀이시설 사전 체험 등을 진행하고 어린이들의 희망 의견도 수렴할 예정입니다. 이번 놀이터 조성을 통해 과거 생활쓰레기 무단 투기와 불법 경작 등으로 훼손됐던 공원용지가 어린이 놀이공간 및 주민 여가공간으로 탈바꿈될 예정입니다.

 

신기한 놀이터 2호 '야호놀이터'와 관련해 궁금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푸른도시과 ☎ 02-330-1396으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