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2014/01/17 5

[2014 사이버 열린토론방 운영]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모아 행복한 서대문 만들기♥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모아 행복한 서대문 만들기♥ - 2014 사이버 열린토론방 운영 - 2014년에도 이 새롭게 열렸습니다.  ★ 사이버 열린토론방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사이버 열린토론방을 운영하여 서대문구의 현안, 정책이슈에 대해 구민과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여론수렴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사이버 열린토론방은 서대문구 홈페이지에 개설되어 있는 여러분들의 열린 소통의 장입니다.  2014년 1 ~ 2월의 토론 주제는 무엇일까요? 과 함께 알아볼까요?^^* ★1~2월 주제 : 공유도시 사업 활성화 방안  1) 우리 주변에 이웃과 공유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공간, 물건, 정보 등)  2) 공유도시에 대해 주민이 쉽게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홍제3동 행복나눔행사]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행사 현장♥

설맞이 행사 현장♥ 서대문구 홍제3동은 지난 14일(화) 설 명절을 맞아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떡국을 대접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추운 한파를 녹인 따뜻한 떡국은 사랑과 행복을 나누고자 하는 마음들이 모아져서 마련되었는데요, 행복한 설맞이 행사 현장 과 함께 해요!^^* 가족과 친척이 모이는 명절이지만 오히려 소외되기 쉬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이번 행사는 티브로드와 서울시 새마을회, 서대문구 새마을지회가 함께 마련했고 홍제3동 주민센터가 후원했습니다. 특히 서대문구 새마을 지회의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빚은 만두와 맛있게 끓인 떡국으로 사랑과 행복을 전하는데힘을 보탰습니다.영하 8도로 매서운 한파에도 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정성껏 만두를 빚었고, 100여 명 분량의 떡국을 만들어 대접했습니다. 경로..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 신촌 거리 예술 공연 'Run 551'

신촌 거리 예술 공연 - 신촌 차 없는 거리 첫 공연 -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의 시범 운영이 이번 주말인 1월 18일(토)부터 시작됩니다. 매주 주말 토요일 14시부터 일요일 22시까지 시범 운영되는데요,평일에는 대중교통전용지구로 운영하여 충분한 진단과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매주 주말에는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되는 것입니다. 신촌 연세로의 차 없는 거리는 단순히 차량만 통제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문화가 가득한 신촌을 의미하죠!^^* 시행 첫날인 18일(토) 15시부터 인디밴드 2개팀의 공연과 함께 16시 30분부터는 라퍼커션이 연세로를 순회공연을 한답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3시 다양한 아티스트가 여러분을 찾아와요! ★신촌거리예술공연 첫 회 연세로 주말 차 없는 거리 시범운영 첫날을 기념하여 신촌지역..

[실버복지][어르신일자리] 2014년<어르신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2014년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어르신일자리를 찾으시나요?^^* 우리구에서는 어르신들의 노후 생활 안정과 사회참여를 통한 복지향상을 위해 2014년 에 참여할 어르신을 모집한답니다. 자세한 내용 TONG과 함께 알아 볼까요? 모집기간은 2014년 1월 23부터 2월 3일까지로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어르신일자리사업은 구청 및 관내 복지관, 노인회지회 등에서 활동하게 되며, 3월부터 12월까지 9개월 간 운영합니다. 34억 5천만원이 투자되는 올해 어르신일자리사업은 지난해보다 200여명이 늘어난 1,73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각 동 주민센터 또는 사업을 수행중인 기관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우리구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노령연금 수급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노노케어,..

홍제천 가족 얼음썰매장에서 만나본 신나는 동심의 세계

홍제천 가족 얼음썰매장에서 만나본 신나는 동심의 세계 겨울바람과 함께 영하 10도가 넘는 등 강추위가 계속되고 있지요?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은 그런 추위쯤이야 아무래도 좋습니다. 아니, 어쩌면 추울수록 신나는 것이 어린이 마음이 아닐까요? 유진상가에서 간호대쪽으로 가는 홍제천의 포방교 아래 얼음썰매장이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요? 겨울바람을 벗 삼아 이 썰매장을 찾았습니다.^^*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꽝꽝 언 홍제천의 가족 얼음썰매장에서는 썰매를 타는 어린이들이 겨울 한낮을 신나게 즐기고 있었지요. 주로 초등학교 어린이들이었는데 겨울바람에 발그레하게 물든 얼굴에 함박웃음을 띄우고 썰매타기에 열중이었는데 그 모습이 어찌나 귀여운지요. 특히 서로 썰매를 끌어주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