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워너비 슈퍼우먼 - 잠재된 능력 찾아주는 서대문 여성인력개발센터

서대문TONG 2011. 5. 31. 10:02

   여성들이 꿈을 찾고 꿈을 이룰 수 있는 곳-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를 찾아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것은 여성의 힘이라고 하지요. 생명을 잉태하여 훌륭한 인재로 키워내는
어머니의 힘!
그것은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신성한 것입니다.
서대문구 대현동에 있는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를 찾아가는 발걸음에 힘이 넘칩니다.  뭔가 새로운 취재를 하러 가는 날은 마음 속에서 에너지가 분출됨을 느낀답니다. 신촌역에서 5분 거리에 있는 센터의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많은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시판을 읽어 보면서 이곳이 이토록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는 것이 힘이다' '평생을 배우면서 사는 것이 삶이다' 라는 생각을 하면서 박정숙 관장님과
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누었답니다. 마침 오늘(5월 24일, 화요일)은 떡만들기 강좌가  있어서 실습과정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여성들의 손을 거쳐 만들어진 예술 작품, 증편과 떡 케이크


정갈한 실내에서 주부들의 정성 가득 담긴 손길로 케잌을 만들고 있었는데 그 손길이 참으로 소중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얇게 썬 무우에 고운 색을 들여 꽃 장식을 만드는 손놀림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심스러운 손길이 닿을 때마다 한 송이의 꽃이 피어나는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완성된 떡케익 입니다. 침이 절로 넘어가지요?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습니다





그리고 보리 증편을 만든다는 곳에 가보았습니다. 건강식으로 이보다 더 좋은 떡이 없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재료를 준비하고 수강생들의 정성어린 손길을 거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짜잔! 먹음직스러운 증편이 완성됩니다 ^^



찜통이 담겨 알맞게 쪄진 보리증편을 보자 아득한 옛날처럼 느껴지는 저의 어린 시절이 생각났습니다.

초등학교 시절 저의 어머니가 쪄 주시던 쑥떡이 생각나서 잠시 추억에 젖어 보았답니다.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이용자를 위한 편의시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에는 여러 곳의 편의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 곳은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휴게실이랍니다. ^^ 깔끔한 의자와 여러 책들이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품을 넣어둘 수 있는 보관함과 복사기도 마련되어 있고, 작은 독서실과 컴퓨터실도 깨끗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






당신의 눈부신 가치, 세상을 움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신의 눈부신 가치, 세상을 움직인다> 라는 말이 가슴에 뜨겁게 와 닿습니다.

잠재 되어 있는 여성의 능력을 찾아내서 눈부신 가치로 승화 시킬 수 있는 이곳에서

그 능력을 한껏 발휘하여 세상을 아름답게 움직여 봅시다!!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알려 드립니다.

컴퓨터 실무기초부터 자격증 과정, 무역사무원 이론과 실전 다지기,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 웰빙떡창업반, 다양한 요리 강좌 등 많은 과정이 있는데 자세한 것은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직업 , 진로 상담 및 집단상담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 사진 : 블로그 시민기자 유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