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경제와 협동

[착한가게] 2012년 서대문구 상반기 가격안정 모범업소(착한가게) 를 공개합니다.

서대문TONG 2012. 7. 26. 13:11

[착한가게] 2012년 서대문구 상반기 가격안정 모범업소(착한가게)를 

공개합니다.


혹시 착한가게를 알고 계시나요? 


가격안정 모범업소 (착한가게)란?

인건비, 재료비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도 원가절감 등 경영효율화 노력을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소 가운데 행정안전부 기준에 의거 서대문구에서 지정한 업소입니다.



가격안정 모범업소 선정기준은?


1. 가격기준(60점) - 실제 물가안정에 기여해 온 업소를 엄선합니다.

 -> 지역의 평균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업소

 -> 최근 1년간 가격인하 또는 동결업소는 평가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서비스기준(20점) - 종사자의 친절도(10점) 및 영업장 청결도(10점)

 -> 상,중,하로 평가처리 합니다.


3. 공공성 기준(20점) 

 -> 각종 정부시책에 적극 호응하는 업소는 평가에 유리합니다.

 -> 옥외가격 표시제 및 원산지 표시제이행 여부(15점), 전통시장 상품권 취급(5점)


4. 가점 부여 기준(10점)

 -> 특정계층 또는 세대 할인여부 (경로우대, 청소년 할인, 특정시간대 할인)

 -> 최근 5년 이내 정부 및 지자체장으로부터 표창여부


※ 가격안정 모범업소(착한가게)로 지정되면 각종 세금 감면은 물론 푸짐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지정된 총 54개 업소는 한식 24개업소, 중식 6개업소, 이,미용업 12개업소, 기타서비스업 12개업소로 구민들이 많이 애용하는 외식업 위주로 가격안정 모범업소(착한가게)를 지정하여 구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가격안정 모범업소(착한가게)로 지정되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답니다. 한번 보시겠어요?


가격안정 모범업소 지원혜택은?


1. 기업은행에서 심사를 거쳐 0.25% 범위내에서 금리를 추가로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2.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는 보증한도를 확대하고 보증수수료를 감면합니다. (1억원 이내 전액보증하고 산출 보증료율에 0.2%p 감면 지원함.)

3.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는 보증한도 제한 배제 및 보증수수료 우대 등의 혜택을 줄 예정입니다. (자기자본 3배한도 적용을 배제하고, 보증수수료율은 0.2%p 차감합니다.)

4. 중소기업청에서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시 가격안정 모범업소를 우선 지원할 계획입니다. 경영개선에 필요한 자금을 최대 5천만원까지 저리로 대출 (1년 거치, 4년 상환)합니다.

5. 중소기업청에서는 마케팅, 점포운영 등에 대한 컨설팅 소요비용은 90% 지원합니다.(7일 한도내)

6. 기획재정부는 물가안정관리 민간인 유공 포상시 가격안정 모범업소를 우선으로 고려할 계획입니다.

7. 국세청은 모범납세자 선정을 위한 평가시 가격안정 모범업소에 가점을 부여하는 등 세정 지원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8. 서대문구에서는 가격안정 모범업소를 널리 홍보하여 소비자들의 이용을 촉진하는 한편,

가격안정 모범업소 표지판 및 쓰레기봉투(50ℓ/ 10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많은 구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울시 물가정보 홈페이지(바로가기)에 사진과 함께 업소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대문 TONG 이 우리 서대문구에는 얼마나 많은 착한 업소들이 있는지 검색해 보았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늘어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앞으로 하반기에도 

가격안정 모범업소(착한가게)를 추가로 지정할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소식은 서대문구 홈페이지 또는 TONG 블로그를 통해 알려드릴테니 자주자주 오셔서 살펴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