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경제와 협동

[다문화가족]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희망을 드려요" [2012 다문화가족 한마음 캠프]

서대문TONG 2012. 8. 7. 13:39

[다문화가족]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희망을 드려요" [2012 다문화가족 한마음 캠프]


혹시 주위에 다문화가족이 계신가요? 

다문화 가족이란?  결혼이민자 또는 귀화허가를 받은 자와 대한민국 국적자로 이루어진 가족을 말합니다. 


이제는 다문화 가족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죠?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건강한 가족생활 지원을 위해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2012 다문화가족 한마음캠프>를 경기도 가평군 및 춘천시 일원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번캠프는 가정형편 등 여러 가지 사정으로 신혼여행을 가지 못한 가정이나 결혼한지 3년 이내인 다문화 부부들을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TONG과 함께 볼까요? :)



- 접수기간 : 2012년 8월 7일 화요일까지 

- 행사기간 : 2012년 8월 16일 목요일 ~ 8월 17일 금요일 (1박 2일)

- 행사장소 : 경기도 가평군 및 춘천시 일대

- 행사내용 : 수목원, 청평사 등 관람 및 물놀이, 다문화부부 교육 등

- 대상 : 약 40명 (3년 이내 결혼한 다문화 부부 15쌍 및 자녀 등)

- 문의 : 서대문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 북가좌2동에 위치 (☎ 375-7530)

            서대문구청 보육가족과 (☎ 330-1292)





아침고요수목원 방문 및 허니문 기념촬영, 김유정 문학촌, 야외수영장에서의 물놀이, 다문화 부부 교육 등 알찬 프로그램이 준비되었습니다. 교육 프로그램 같은 경우에는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부부관계와 소통, 부부 대화의 시간, 한국 및 아내나라 문화이해하기 교육 등 다문화부부 관계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로써 다문화부부가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서로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다문화가족 간 정보교류 및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도 서대문구는 

다문화가족 한국어교실, 방문교육, 문화체험학습, 정보화교육, 취업교육 등 

다양한 다문화가족 지원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다문화가족의 사회 적응 및 사회,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