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문화도시 서대문] 숨 가쁘게 달려온 서대문구 되돌아보기
<지역커뮤니티가 활성화 된 서대문 만들기> -
주민 간 다양한 소통의 장을 형성
9.지역커뮤니티 활성화가 된 서대문 만들기 - 주민 간 다양한 소통의 장을 형성
우리 서대문구에는 공모를 통한 주민 소모임을 발굴하고, 적극 지원함으로써 지역발전의 힘이 되는 소모임을 활성화하여 주민 간 다양한 소통의 장을 형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2011년과 2012년 2년간 34개 커뮤니티 511명을 구성하고 지원하였습니다.
주민들이 주가 되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새로운 자치리더로서 서대문구민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이 모든게 가능했던 것은 여러분의 구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있어서 가능했던 것이 아니었을까요?
지금도 항상 열심히 활동해 주시는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 외에도 우리 서대문구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동별 친환경 생태마을 만들기 사업 추진, 마을 만들기 등을 통해 소통의 장을 점점 넓혀나갔습니다. 이 친환경 생태마을 지원사업은 좀 더 확장하여 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계속해서 추진해 나갈 생각이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매년 각 동별 46,000천원 지원)
그리고 각 마을의 공동체 대표 주민참여예산 위원, 지역 커뮤니티 대표 등 전문가로 구성된 서대문구 자치리더를 발굴하여 커뮤니티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향후 서대문구 충현동의 동네 잡지 만들기 등 13개 동 51개 사업 심의를 검토중에 있습니다.
항상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우리구에 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릴게요.
더불어 잘사는 품격있는 자치도시 서대문을 만들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