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모유수유가 아가와 엄마에게 좋은 점, 서대문구 모유수유 클리닉에 초대해요~

서대문TONG 2011. 3. 15. 14:45

모유,모유수유,모유수유클리닉,보건소,서대문구보건소,서대문,서대문구,서대문구블로그,서대문구청,서대문구청블로그
저는 모유수유보다, 분유를 먹는 것이 더 현대적이고 좋다는 분위기 속에서 자랐어요. 하지만 최근들어 다시 모유가 아기에게 훨씬 더 좋다는 의견이 많은데요. 간단히 생각해봐도 엄마가 주는 모유와, 소에 주는 우유를 가공까지 한 분유와 비교해 봤을 때 당연히 아가에게는 모유가 좋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따라서 피치 못할 사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가에게 모유수유를 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해요. 요즘은 공공장소에도 모유수유실이 따로 있을만큼 아가와 엄마들을 많이 배려하고 있고요. 또 모유수유하는 방법과 자세를 잘 알아두면 훨씬 수월하게 아가에게 모유수유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모유수유가 아가에게 좋은 점


초유는 정말 중요해요

모유는 아가의 첫번째 예방주사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엄마가 아가를 위해 만드는 초유는 면역성분이 농축된 젖이기 때문에, 출생 후 수일간 나오는 초유를 아가에게 먹이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합니다.



알레르기를 예방해줘요

모유는 엄마의 몸이 아가를 위해서 만드는 먹거리기 때문에, 송아지의 먹거리로 만든 분유보다 당연히 알레르기에 걸릴 확률이 적습니다. 실제로 분유를 먹은 아가는 모유를 먹은 아가에 비해, 아토피성 피부염 및 천식에 많게는 7배 이상많이 걸립니다.


비만에 적게 걸려요

모유를 먹여 키운 아가는 만 3~4개월까지는 분유를 먹은 아가와 별 차이가 없어요. 하지만 그 이후부터 분유를 먹은 아가들의 몸무게가 훨씬 늘어난다고 합니다. 좋은 것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비만입니다. 다시 말하면 모유를 먹은 아가가 분유를 먹은 아가에 비해 비만에 걸릴 확률이 적은 것이죠. 비만은 만병의 근원인 것 아시죠?


안정감을 줘요

엄마에게 안겨 모유를 먹는 것은 아가들에게 엄청난 정서적 안정감을 줍니다. 아가 입장에서는 편안한 엄마 뱃 속에서 갑자기 세상에 나온 것 같거든요. 불안한 아가에게 엄마 품에 안겨 모유를 먹는 것이 큰 위안을 줄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쁜 우리 아가, 건강하게 잘 키워야지 ^^




모유수유가 엄마에게 좋은 점


산후회복이 빨라요

아가에게 모유를 먹이면 지속적인 호르몬 변화로 인해 산후 회복이 빨라집니다. 젖을 먹이는 과정이 힘들어서 산후 회복이 느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편견이지요. 오히려 아가가 젖을 빨면 옥시토신이라는 호르몬이 나오는데, 이것은 자궁의 수축을 도와 출산 후 출혈을 줄여준다고 하네요.


산후 다이어트 따로 필요없죠

모유를 먹이는 엄마는임신 중에 몸에 저장해 둔 지방을 활용하여 젖을 만들기 때문에몸무게가 빨리 준다고 해요. 특히 배에 쌓인 지방이 많이 빠져나가 임신 전 몸매로 돌아갈 수 있어요. 사랑하는 아가에게 젖을 주기만 하면, 괜한 산후 다이어트는 필요없겠죠? ^^


엄마에게도 안정감을 줘요

아가에게도 마찬가지지만, 모유수유를 하는 엄마는 아가에 대한 사랑을 더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품에 안겨 젖을 빨고 있는 아가의 모습만 보더라도 마구 마구 기쁨과 사랑이 넘쳐날 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유수유는 아가 뿐만 아니라, 산모에게도 좋답니다. ^^




건강한 아기는 서대문구의 기쁨 ^^


모유수유 클리닉에 초대합니다


서대문구는 건강한 아이들이 엄마의 모유를 먹고 무럭무럭 잘 자라나기를 바래요. 그래서 2010년 10월 26일(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서대문구청 옆 보건소 2층 모자보건실에서 모유수유 클리닉을 엽니다. 모유수유 클리닉에서는 모유수유 방법 및 수유자세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릴 예정이예요. 서대문구에 사시는 임산부 및 수유부(모유수유를 하시는 모친)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 사전 예약이 필요하니 ☎02-330-1829 모자보건실로 전화주세요 ^^


- 일시 : 2010년 10월 26일(화) 오전 10시~12시

- 장소 : 서대문구 보건소 2층 모자보건실

- 사전예약 필요 ☎02-330-1829 보건소 모자보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