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보건소 홍은분소가 2011년 3월 2일 오전 9시! 드디어 개원한다는 좋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서대문구 보건소 홍은분소는 그 동안 보건의료 취약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난 5개월 동안 시비 2억원을 들여 준비해왔는데요. 개원하게 되면 홍은1동·홍제1동·홍제2동·홍제3동 지역 주민들에게 접근하기 편리한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해드릴 것이라는 굳은 각오를 가지고 있답니다. 전체구민의 28.5%이자 서대문구 전체 취약인구의 28.9%를 차지하던 홍은동과 홍제동의 주민들은 그간 보건 분소가 생기는 것을 간절히 염원해오셨는데요. 이제 마음 놓으시고 편리한 의료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서대문구 보건소 홍은분소 엿보기
홍은분소는 예전 홍은1동 주민센터 사무실이었던 총4개 층 중 1층에 자리잡게 되었으며, 지하1층·지상2층·지상3층은 올해 1월 3일 자치회관으로 만들어 개원된 바 있습니다. 앞으로 이 건물은 보건의료, 문화, 취미, 도서관 등 명실공히 복합공간으로 주민 여러분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요.
홍은분소의 강점 탐구
홍은분소의 주된 진료과목은 내과진료의 1차 진료를 비롯하여 영유아와 성인의 예방접종, 물리치료 등이구요. 그 외에 보유하고 있는 자동 유축기 7대, 자동안마기 2대, 체지방측정기 1대, 혈압측정기 2대, 자동신장·체중측정1대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대사증후군 관리, 산모 지원 등을 이룰 계획인데요.
자동안마의자 / 체지방·체력측정기
모유수유실 외부 / 깔끔한 여자화장실
1차 진료실 및 화상진료상담실 / 물리치료실
특히 정신보건센터 보건소와 정신의료, 출산장려 상담실과 직접 화상으로 연결하여 진료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벌써부터 많은 분들의 주목을 받고 있지요. 서대문구 보건소 입장에서는 효율적인 업무분담이 이루어질 수 있어 보다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되었답니다.
홍은분소의 다짐
서대문보건소 홍은분소는 여기서 더 나아가 보건소의 금연사업 등 건강증진업무를 정기적인 요일에 운영하여 주민 분들의 편의를 증진시킬 것이며, 9개의 유리창에 암 예방 10계명 외 10개의 건강정보를 롤 스크린에 설치하여 이 곳을 찾는 분들에게 365일 유용한 건강정보를 제공해드릴 계획입니다.
관계자 분은 “2012년 상반기를 목표로 천연분소도 신축 개원하여 두 지역의 보건의료 취약계층에게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켜 의료비 경감은 물론, 각종 질병에 대한 예방으로 주민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 이라고 밝혔는데요. 앞으로도 무료 부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발굴 운영하여 주민 분들이 분소를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