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요리, 소고기 찹스테이크(소스) 만들기 본문

크리스마스 요리, 소고기 찹스테이크(소스) 만들기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20. 12. 9. 10:50

크리스마스 요리, 소고기 찹스테이크(소스) 만들기


올해는 코로나 19 때문에 바깥에서 연말 모임도 하기 어렵습니다. 집에서 크리스마스 요리를 직접 해서 가족들과 함께 보내시면 좋겠죠!! 찹스테이크는 고기에 부족할 수 있는 채소를 넣어 비타민 보충에도 좋은 요리입니다.

 

건강도 챙기고 맛도 좋아서 크리스마스 요리로 금상첨화입니다. 크리스마스 요리로 좋은 소고기 찹스테이크 함께 만들어 볼까요.


 

재료 한우 등심 400g, 고기 밑간용 천일염 1/3큰술, 통후춧가루 약간, 올리브유 2큰술, 양파 1/3개, 레몬 슬라이스 3조각, 노랑 파프리카 1/2개, 빨강 파프리카 1/2개, 마늘 3알, 브로콜리 데친 것 1줌, 버터 1조각 등

 

소스 돈까스 소스 8큰술, 케첩 4큰술, 굴소스 3큰술, 설탕 3큰술 등

 

 

먼저 가장 기본이 되는 한우 등심입니다. 등심 대신 부채살이나 안심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요리를 만든 후 먹기 좋게 사각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썰어 준 등심에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해 주세요. 키친타올을 갈아주면서 제거하면 더욱 좋아요.

 

 

등심 밑간용으로 천일염(굵은 소금) 1/3큰술과 올리브유 2큰술, 통후춧가루를 준비해 주세요.

 

 

위의 밑간용 재료를 모두 넣고 버무려 주시면 됩니다.

 

 

브로콜리는 작은 송이가 되도록 잘라주고 친환경 세제인 칼슘 파우더를 톡톡 두 번 넣고 3분 정도 물에 담갔다가 헹궈주세요.

 

칼슘파우더 대신 식초를 2큰술 정도 넣어주어도 됩니다. 


그런 다음 팔팔 끓는 물에 소금을 한 큰술 넣고 40초간 데쳐주면 됩니다.

 

 

파프리카 두 가지와 양파는 고기와 비슷한 모양으로 사각으로 썰어주세요. 양송이 버섯을 넣어주어도 좋답니다.

 

데친 브로콜리는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제거해 두세요. 마늘은 편썰어 놓았어요.

 

 

찹스테이크 소스는 돈까스 소스 8큰술, 케첩 4큰술, 굴소스 3큰술, 설탕 3큰술 등을 넣어 잘 섞어주세요.

 

스테이크 소스와 케첩, 설탕을 넣어 만들어도 됩니다.

 

 

후라이팬에 버터 한 조각을 두르고 등심을 볶아주세요. 대략 70% 정도만 익히세요.

 

 

접시에 고기를 덜어주세요. 여열로도 고기가 익게됩니다. 일종의 레스팅 효과가 있어요.

 

 

고기를 볶고 난 기름에 저민 마늘을 볶다가 양파, 파프리카 순으로 볶아주세요.

 

 

여기에 볶은 고기를 넣고 데친 브로콜리도 넣어주고, 만들어 놓은 소스를 다 부어주세요.

 

 

색감도 컬러풀한 게 너무 보기에도 좋고, 맛있어 보이죠.


 

크리스마스 요리로 좋은 소고기 찹스테이크 완성입니다.


 

고기와 채소를 같이 먹을 수 있어 더욱 좋아요.

 

 

한우 등심이라서 맛이 정말 좋아요. 괜히 한우가 아닌거 같아요. :)


 

파프리카의 달큰한 맛도 좋아요. 소스도 간단하고 만드는 과정이 그리 어렵지 않으니까 한번 도전해보세요.

 

가족들과 안전하고 건강하게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