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주스(사과, 당근, 양배추)와 BCC주스(바나나, 비트, 당근) 만드는 방법 본문

ACC주스(사과, 당근, 양배추)와 BCC주스(바나나, 비트, 당근) 만드는 방법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20. 11. 13. 10:51

ACC주스(사과, 당근, 양배추)와 BCC주스(바나나, 비트, 당든) 만드는 방법


ABC 주스가 열풍을 일으켰는데요. ABC 주스 외에도 ACC 주스, BCC 주스 등이 있어요. 현대인들은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데 이렇게 먹으면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고 몸에도 디톡스 효과가 있어서 좋답니다. 


디톡스란 해독이란 의미로 인체 내에 축적된 독소를 뺀다는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ACC 주스와 BCC  주스를 차례로 만들어 볼게요.

 

재료 ACC 주스 : 사과 1/2컵, 당근 1컵, 양배추 1컵, 물 1/2컵 등

 

       BCC 주스 :  바나나 1/2개, 비트 1/4컵, 당근 1/2컵, 물 1/2컵 등

 

 

먼저 ACC주스입니다. 재료는 사과, 당근, 양배추 등이 필요합니다.

 

사과는 폐 기능 강화와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요. 당근은 면역력 강화와 안구 건조증 예방에 좋습니다.

 

양배추는 위 점막 강화와 암세포 성장 억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재료들을 믹서에 갈기 좋게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종이컵 기준으로 계량하면 됩니다. 사과나 당근은 껍집을 그대로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껍질에 영양분이 많아서입니다. 


다만 껍질까지 드시려면 세척에 더욱 신경써 주셔야 합니다. 식초나 베이킹소다를 넣어 세척해주세요. 재료들이 잘 갈릴 수 있도록 물이 필요합니다. 저는 생수를 사용했어요.

 

 

재료들을 모두 넣고 갈아주세요. 곱게 갈아주면 더욱 좋답니다.

 

 

ACC주스 완성입니다.


 

양배추의 비린 맛으로 호불호가 있을 것 같은데요. 이 비릿한 맛이 싫으면 양배추를 쪄서 갈아주시면 좋아요.

 

원래는 모든 재료를 날 것으로 갈아주어야 한답니다. 당근의 주황빛 색상이 참 예쁘죠?

 

 

이번에는 BCC주스입니다. 바나나, 비트, 당근을 준비했어요.

 

바나나는 우울증 조절과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비트는 당뇨 관리, 지방간에 도움이 되고요. 


당근은 면역력 강화와 안구 건조증에 도움이 됩니다.


 

재료들을 믹서에 갈기 좋겠금 썰어주세요. 담을 때는 종이컵 기준입니다.


 

그리고 물 반 컵이 필요합니다.

 

 

재료를 모두 갈아줍니다. 


이 때 팁은 물같은 액체가 들어갈 때에는 액체를 제일 먼저 넣고 고체 재료를 넣어야 믹서가 잘 돌아갑니다.

 

재료들을 모두 날 것으로 갈아주었습니다.

 

 

BCC주스 완성입니다.


 

비트가 조금 들었갔는데도 비트의 색감이 예쁘죠?

 

비트는 특히 혈관 건강에 좋으니까 혈관 관리하고 싶은 분들에게 더욱 좋습니다. 챙겨서 드시면 도움이 되겠죠?

 

웰빙 시대에 건강한 쥬스를 집에서 만들어 드세요.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