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소통과 참여

디지털 성범죄 OUT!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디지털 세상을 위한 #IDOO 캠페인

서대문TONG 2020. 6. 1. 14:51

디지털 성범죄 OUT!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디지털 세상을 위한 #IDOO 캠페인!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디지털 세상을 위해 너도, 나도, 우리 모두! 아이두! #IDOO 캠페인!


우리 사회에 엄청난 충격을 준 N번방 사건! 제2의 N번방 사건을 막기 위해, 디지털 민주시민의 힘이 필요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로 디지털 성범죄를 근절할 수 있습니다.



IDOO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가해자가 아닌 피해자가 비난의 시건을 받게 되는 디지털 성범죄의 특성상 피해자에게 건네는 연대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피해자와 함께하겠다는 메시지를 뜻하는 'I DO'를 바탕으로 옆에서 함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동반자를 의인화한 O를 더해 'IDOO'라고 지칭했습니다. 또한, OO는 무한대 기호를 형상화하여 지지와 연대의 무한한 확장성을 의미합니다. 안전하고 평등한 디지털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나의 행동(I DO)과 우리의 연대(O)를 나타내는 IDOO캠페인에 동참해주세요.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디지털 세상을 위한 나의 서약

하나. 나는 디지털 성범죄가 나와 너, 우리 모두를 위협하는 중대한 범죄임을 선언합니다.

둘. 나는 불법촬영을 하는 것도, 보는 것도, 공유하는 것도 일체 하지 않겠습니다.

셋. 나는 불법촬영물을 발견하는 즉시 신고하겠습니다.

넷. 나는 '피해자의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명확히 인식하고,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하지 않겠습니다.

다섯. 나는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


#IDOO 캠페인 참여 방법

캠페인 페이지에서 참여 댓글과 성함을 남기면 온라인 서약서가 작성됩니다.

나의 서약서를 저장, SNS 계정에 공유하여 캠페인 참여인증도 하고 주변에도 널리 홍보해주세요.


※ 참여 바로가기 ▶ "온서울세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