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국내 최초 실외 공도 에스컬레이터 설치 현장! 본문

서대문구 국내 최초 실외 공도 에스컬레이터 설치 현장!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9. 12. 19. 10:02

서대문구 국내 최초 실외 공도 에스컬레이터 설치 현장!


신촌동 자치회관 일대는 신촌 번화가보다 상대적으로 고지대에 있다보니 가파른 경사에 턱이 높은 계단이 많았는데요. 가파른 경사로의 경우 겨울철 눈이 내리게 되면 미끄러져 안전사고의 위험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이 지역 주변에는 신촌동자치회관, 신촌문화발전소, 창천데이케어센터, 신촌어린이집 등 각종 문화, 편의시설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진입계단을 이용하는 것이 주 이동 통로이나 가파르고 협소하여 지역주민과 방문객의 접근이 매우 어렵습니다. 


2020년 상반기부터는 신촌동 자치회관의 접근성이 한층 향상될 예정입니다.




신촌동 자치회관 진입계단이 있던 자리에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기 때문인데요. 현재 계단을 철거하고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하는 공사가 한창 진행중에 있습니다.



기존의 시멘트 계단을 모두 허물고 철근 구조물로 지반을 다지고 있는 모습니다. 현재 철근 구조물로 기초공사가 진행중인 상태입니다.




철근구조물을 통해 기존에 있던 계단의 경사가 얼마나 심했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지표면과 거의 90도에 가까울 정도로 경사가 심했건 것 같습니다.



신촌동 자치호관 진입계단 에스컬레이터 공사안내 표지판입니다. 예상되는 공사 완료시점은 2020년 4월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제대로 된 시공'이 중요하니까요. 


신촌동이 더 편리하게 발전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시고 당분간만 불편함을 참고 기다려주세요.




아무래도 기존 시멘트 구조물을 철거하고 다시 새로운 구조물을 건설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분진과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새로운 모습으로 에스컬레이터가 완성되면 신촌동 자치회관과 신촌문화발전소 등의 접근성이 한층 개선될 것입니다. 2020년 꽃 피는 봄에 만나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