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문화 공간이 있는, 색다른 영화관 모음!

서대문TONG 2011. 10. 25. 17:26

영화도 볼 수 있고 다양한 문화체험도 할 수 있는 색다른 영화관들이 관객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데이트 장소로도 좋고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또 아이들과 함께 영화를 볼 때도 최적의 장소로 꼽히고 있죠. 오늘은 Tong과 함께 요즘 뜨고 있는 Hot한 영화관을 돌아볼게요^^ 데이트 장소를 찾고 계신 여러분이라면 오늘의 포스팅에 주목해주세요^^ 영화만 보고 오기 아쉬운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문화 생활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영화관 모음!


공연, 전시, 영화가 한 곳에, 홍대 상상마당

상상마당은 문화복합공간으로 지하에는 라이브홀이 있고 , 1층에는 디자인 스퀘어가 있어서 다양한 디자인문구를 아이쇼핑도 할 수 있고 자주 열리는 기획전시도 무료로 관람 할 수 있습니다. 또 디자인 잡지와 각종 디자인서적도 열람 할 수 있습니다. (친절하게 의자까지 준비돼있는 센스!) 1층의 디자인 스퀘어에서 구경 좀 하다가 지하에 있는 상상마당 영화관으로 들어오면 각종만화책과 디자인 잡지등 다양한 서적이 준비되어 있어 느긋이 앉아서 영화시간 기다리면서 만화와 잡지를 볼 수 있습니다. 또 상상마당은 관객과의 대화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많이 있으니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상상마당 홈페이지 http://www.sangsangmadang.com/)

 

 특별한 다락방이 있는  이대 아트하우스 모모

서대문구 대현동 이화여대안에 위치한 '이대아트하우스 모모' 역시 영화관 안에 '앤의 다락방'이라는 서재가 있는데요, 티켓부스 앞에 소파나 의자에 앉아서 편하게 책을 볼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상상마당과는 다르게 소설이나 에세이가 주를 이룹니다. 고인이 된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이 쓴 책 <나는 행운아>책에서는 그의 친필 사인을 발견했습니다. 이 외에도 심심치 않게 저자의 사인이 있는 책들이 있는데 발견하는 것도 쏠쏠한 재미입니다. 통신사 카드가 있으면 1000원 현장 할인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아트하우스 모모 홈페이지 http://www.cineart.co.kr/)




독립영화 DVD가 무료! 인디플러스

평소와 다른 영화가 보고 싶을때, 논현동에 위치한 인디플러스에 가면 다양한 주제의 인디(독립)영화들을 볼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다양한 독립영화 DVD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까페나 극장 내에 있는 아카이브 목록에서 보고 싶은 영화를 고른 후 직원이 주는 CD로 극장 내 마련 되어있는 아카이브 공간에서 영화를 보고 반납하면 되는 시스템입니다. 은하해방전선, 친구사이, 판타스틱 자살소동등 수백편의 작품이 준비되어있으니 아쉽게 놓쳤던 작품이나 평소 보고싶던 작품을 골라보면 됩니다. 또한 인디플러스는 장애인 극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아카이브 이용 시간 : 10:00 ~ 21:00 (신청 마감:20:00/정기휴관일 제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인디플러스 홈페이지 http://www.indieplus.or.kr/)



이처럼 다양한 문화공간이 있는 영화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 중에서 서대문구에 위치한 이대 아트하우스모모는  TONG도 자주 애용하는 곳입니다. 얼마전 인도영화 세얼간이 무삭제판을 보러 갔던 기억도 나네요.모모하우스는 이화여대 안에 위치해있어서 남자 분들은 여대안에 들어가서 영화보는 색다른 기분도 느끼 실수 있겠군요. ^^ 평소 보고 싶었던 다양한 영화도 보고 영화시간을 기다리며 느긋하게 책을 읽거나 무료전시회를 보고 무료로 독립영화 DVD를 보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문화 생활은 우리 인생을 풍요롭게 해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