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서대문구 여성안심택배보관함 주소 안내! 여성안심택배함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서대문TONG 2017. 7. 10. 09:39

서대문구 여성안심택배보관함 주소 안내! 여성안심택배함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딩동! 택배왔어요~' 기다리고 설레는 소리죠!!

오매불망 기다리던 물품이 도착했다는 소리기 때문에 더욱 그렇지 않을까 싶어요~ ^^

 

하지만.. 택배기사를 사칭한 범죄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혼자 사는 분들이 택배를 수령에 무서움을 느끼고 있는데요! 이제 안심하고 택배 받으세요. '여성안심택배'를 알고 계시다면 걱정은 뚝!!

 

'여성안심택배'는 집 주변에 설치된 무인택배보관함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택배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여성안심택배보관함' 이란?

여러가지 이유로 택배 수령이 어려운 주민들이 무인택배보관함을 지정하고, 핸드폰번호, 인증번호 인증절차를 거쳐 물건을 찾아가는 서비스입니다.

 

 

2013년 처음 50곳으로 시작한 서비스가 지금은 190곳으로 확대대 운영되고 있답니다!

서대문구는 2017년 2곳을 추가 설치해 총 8곳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추가로 설치된 곳은 빅데이터를 통한 여성 1인가구 분포 조사를 활용해 밀집지역에 우선 설치되었답니다. 혼자사는 여성들이 많이 거주하는 주택가와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주변, 주민센터 등의 거점지역과 설치 요청 민원을 반영했습니다.

 

▲ 홍제3동 여성안심택배보관함

 

 

 

 여성안심택배 이용 방법

 

 

 

택배 주문시 '받을 사람' 주소지에 가까운 여성안심택배함의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주소지 확인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oman.seoul.go.kr/archives/41453)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택배가 여성안심택배함에 도착하면 택배 도착 문자와 함께 인증번호를 전송해주는데요. 도착 48시간 이내 휴대폰 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물품을 수령하면 끝!!

 

 

여기서 잠깐! 꼭 기억할 내용이 있는데요!

'여성안심택배'는 48시간까지는 무료지만 초과시 24시간마다 1,000원씩 부과됩니다.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택배함인만큼 빨리 수령해주세요~ ^^

 

결제방법은 보관함에 장착된 기기에서 신용카드, 교통카드, 휴대폰 소액결제가 가능합니다.

 

 

 

 서대문구 '여성안심택배보관함' 위치, 주소

 

 

 

 

 

 

 

 

 

 

여성안심택배서비스는 여성 외에도 인근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중요한 물건인데 직접 받기 어려울 때, 혼자 자취를 하는데 택배 받는 것이 걱정될 때,

서대문구 '여성안심택배'보관함을 이용해 보세요~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배를 받을실 수 있답니다~ ^^

많은 이용 부탁드려요~

 

 

* 보관함 이용문의/장애문의 : 카카오톡 @에스라커 검색 후 친구추가, 실시간 1:1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