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이야? 식물이야?
지구상에는 과학자들에 의해 밝혀진 생물종만 약150만종이 있습니다. 그중 편의상 5개의 계로 나누고 있고 동물과 식물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지요..그런데 가끔 "동물이야? 식물이야?" 라는 의문을 자아내는 생물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이러한 생물들을 중심으로 생명의 신비와 공존의 의미를 보다 재미있고 쉽께 이해할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식물과 동물의 특성을 모두 가진 원생생물 중 현미경을 설치하여 유글레나, 볼복스 등을 관찰할 수 있으며, 식물을 흉내내는 곤충 및 돌을 닮은 식물(리톱스)등을 통해 생존을 위한 작은 생명들의 지혜를 소개하고 식물중에 섞여있는 곤충을 찾아볼수 있는 코너와 해백합 화석 퍼즐맞추기, 스템프찍기 등 어린이 관람객들이 재미있고 쉽게 체험할수 있습니다.
가을로 들어서는 9월을 맞이했지만, 그래도 날씨는 후덥지근한데요. 이런 후덥지근한 날씨의 가을 피서지로는 은행, 지하철, 백화점, 도서관, 박물관이 있겠죠? 그 중에서도 아이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보여줄 수 있는 <동물이야? 식물이야?> 기획전을 통해 후덥지근한 가을피서?와 교육! 두마리 토끼를 잡는 건 어떨까요? ^^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을 여기를 참고하세요. http://tongblog.sdm.go.kr/373
기획전 전시기간은 2012.2.29(수) 까지이며 문의사항은(330-8869)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