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건강을 지켜드리는 무료한방진료 - 서대문보건소에 가다! 본문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켜드리는 무료한방진료 - 서대문보건소에 가다!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1. 7. 13. 10:11

    서대문구 보건소 무료 한방 진료 - 어르신들의 건강을 책임집니다



서대문구 구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서대문구 보건소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특히 관내 65세이상의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한방 진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배려한 무료 한방 진료 현장으로 함께 가실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대문 관내 한방의사 선생님들의 무료 진료


 

지난 6월 28일 오후 1시, 2층 물리 치료실에서 시작된 진료는 많은 어르신들이 시작전부터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지난 4월 부터 매월 1회씩 진료를 받아 벌써 3번째라며 이 날을 기다리신다는 어르신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서대문관내의 한방 의사 선생님들이 진료를 담당해 주셨습니다.





- 혈압 측정 및 건강 상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한방 진찰과 문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지한의원' 의 문성호 원장님은 문진과 진맥을 담당해 주셨습니다. 평소 불편한 곳이 있으신지 병의 경중을 따져 침을 맞아야 하는지에 대해 말씀해 주셨는데요, 어르신들의 많은 질문에도 친절하게 답해 주셨답니다.







- 한방 침 시술과 한방 진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복 한의원'의 최강진 원장님과 '신촌 한의원'의 신현학 원장님, '인용 한의원'의 강현숙 원장님께서 시침과 한방 진료를 해 주셨는데요, 조금도 쉴 틈 없이 진료를 하시는 모습에 그저 감사할 뿐입니다.






-  무료 처방약과 파스 배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대문보건소 의약과에서 처방된 약을 무료로 나눠 주셨는데요, 주로 감기약, 소화제, 관절 중풍예방약, 어지럼증약과 무료 한방 파스라고 합니다.  이만하면 어르신들의 건강, 지켜지겠죠?









서대문 보건소와 함께 건강을 지키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7월 26일 진료를 마지막으로 보건소에서의 한방 진료는 마감합니다. 8월은 휴진이며 9월부터는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는 순회 진료가 시작된다는데요 ^^ 어르신들을 위해 더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서대문구보건소를 기대해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라는 말이 있습니다. 웰빙시대에 좋은 음식, 운동으로 건강을 지키려 노력하지만 나이가 들면 몸에서 이상 신호를 보내며 건강에 빨간불이 켜지는 것이 보통이지요.  그러나 서대문구 보건소와 함께라면 이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죠? 서대문구 보건소와 함께 소중한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글, 사진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


2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