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 안산 스토리텔링 콘서트에서 한 여름 밤의 꿈을! - 특별한 캠핑체험 콘서트
홍제천에 지천으로 피어있던 개나리가 지고, 벚꽃이 눈처럼 날리며 자취를 감춰버렸습니다. 분홍빛 철쭉이 ' 연분홍 치마가 봄바람에 휘날리듯' 흐드러지게 피었다가 또다시 떨어져버리고, 그렇게 아쉬운 봄날은 갔습니다.
홍제천을 걸으며 나눈 여름 이야기
그러나 가슴을 설레게 하고 뜨겁게 하는 열정의 여름이 우리에게로 왔습니다. 잠시 내리는 소나기가 한낮의 더위를 식혀주던 6월의 셋째 주 금요일, 홍제천을 걸으며 성큼 다가온 여름의 향기를 느끼며 스토리텔링 콘서트로 가는 길을 재촉했습니다.
생명이 살아 숨쉬는 생태 문화 공간 홍제천
홍제천을 걸으며 만나는 사람들에게 눈인사를 했습니다. 잘 모르는 사람도 반갑고 친근한 것은 홍제천이 주는 생명의 힘이 아닐까 합니다. 홍제천의 물길이 열리면서 이곳은 사람들 뿐 아니라 물고기, 새들에게도 휴식처가 되어 주고 있습니다.
허브 공원에서 느끼는 여름향기
허브 공원에서 여러 가지 향기를 맡으며 초여름의 정취를 느낍니다. 몸과 마음이 깨끗해 지는 느낌입니다. ^^
사색의 향기와 함께 한 제 5회 스토리텔링 콘서트 - '한 여름 밤의 꿈'
스토리텔링 콘서트의 사회자 겸 가수인 '커피 브레이크'의 노래로 스토리 텔링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이번 공연은 '한 여름 밤의 꿈'이라는 주제로 여름이면 생각나는 것에 대한 이야기와 노래, 시로 꾸며 졌습니다.
'한 여름 밤의 꿈'을 주제로 한 시 낭송
이번 콘서트의 주제처럼 '여름'에 관한 시가 낭송 되었는데요, 길형환 회원님이 '초여름밤의 꿈'이라는 황동규 시인의 시를, 이영준 사색의 향기 사무총장님의 '여름날'이라는 신경림 시인의 시를, 홍미나 회원님의 '여름의 달밤'이라는 김소월 시인의 시를 낭송했습니다.
매주 금요일, 감동의 스토리텔링 콘서트로 오세요!
'서늘하고 달 밝은 여름 밤이여, 구름 조차 희미한 여름 밤이여' 김소월의 '여름의 달밤'이 너무나 잘 어울렸던 콘서트였습니다. 이렇게 안산의 밤은 문학이 있고 노래가 있고 사람들이 있어 행복했습니다. 매주 금요일, 스토리텔링 콘서트에서는 사랑과 웃음과 감동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꼭 오셔서 기쁨과 감동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서대문구 안산 도심속 1일 캠핑체험과 스토리텔링 콘서트
다음 스토리텔링 콘서트는 안산 도심 속에서 1박 하는 캠프체험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오지 캠핑장 101'의 저자이신 성연재 저자님이 서대문 안산에 직접 오신답니다 ^^ 저자가 들려 주는 책보다 더 즐거운 이야기를 함께 나눌 수 있다니 벌써 부터 기대가 됩니다. 더불어 가족과 함께 캠핑체험도 하며 주말을 즐겁고 보람있게 보낼 수 있으니 서둘러 신청하세요^^
일시 : 7월 1일 PM 6:00 ~ 7월 2일 AM 9:00
장소 : 서대문 안산 숲 속 공연장
규모 : 소형 텐트 20개 설치 (20가족 선착순 모집 참여)
접수 : e-mail(jabin1425@naver.com)로 보내시고, 보내실 내용은 성명, 휴대폰번호, 인원입니다
프로그램 안내
7월 1일
오후 6시~7시 : ‘대한민국 오지 캠핑장 101’의 성연재 저자의 텐트 치는 법과 장비관리법.
(캠핑참가자들 대상으로 진행).
오후 7시~7.30분 : ‘대한민국 오지 캠핑장 101’ 저자의 사인회(캠핑참가자들 대상으로 진행)
오후 6,30분~7,30분 : 서대문 안산 숲 길 걷기.
홍제역 집결 후 서대문 안산 자락길, 메타스퀘어 숲길 걸으며 시 나누기.
오후 7,30~9시 : ‘대한민국 오지 캠핑장 101’ 저자의 재미있는 캠핑 이야기
키다리 아저씨 서대문 문석진 구청장의 소중한 가족 이야기.
스토리텔러 뮤지션 류재현, 강주원의 음악이 있는 캠핑 이야기.
사색의 향기 회원들의 낭만이 있는 시 낭송.
오후 9시~ : 자유시간.
7월 2일
오전 6시 : 기상
오전 6시~7,30분 : 서대문 걷기
오전 7,30~8,30 : 간단한 아침식사
오전 9시 : 해산
준비물 : 소형 텐트(장소가 협소해 소형 텐트로 제한하니 양해 바랍니다)
침낭, 물, 편한 옷, 세면 도구. 손전등.
간단한 음식으로 빵, 김밥, 과일, 음료수 등.(취사가 불가능합니다)
*캠핑체험은 서대문 구민에 한하며, 콘서트와 저자 강연은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단, 금요일 오전까지 비가 오면 캠핑은 다음주로 연기됩니다.
글, 사진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