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서대문청소년문화존 - 공감, 나눔, 감성과 함께 하는 주말 에너지 UP 축제!
지난 5월 28일 토요일에 홍제천에서는 서대문청소년들이 함께 하는 문화 한마당이 열렸습니다. "청소년과 지역 사회가 함께 하는 문화 축제의 장" 주제로 2011 서대문청소년문화존이 열린 것인데요, 공감, 나눔, 감성과 함께 한 문화 축제의 현장에 통도 함께 했습니다.
연가교 야외무대에서 열린 개막 행사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는 서대문청소년 수련관 청소년활동팀의 사회로 시작되었는데요, 서대문구 지역의 중, 고등학생들과 지역 주민들로 뜨거운 관심과 기대로 열기가 대단했답니다.
경희대 신화 태권도의 개막 행사
1) 품세 시범
2) 태권 에어로빅
3) 태권 줄넘기 시범
4) 단체 격파 시범
서서울 생활과학 고등학교의 치어 응원단 - 에머런스의 공연
걷기 대회 및 체험 부스 행사 -연가교에서 홍연교 까지
걷기대회 시작 커팅식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걷기 행사는 테잎 커팅으로 시작을 알렸습니다. 다양한 체험 부스에서 참여에 대한 확인 도장을 15개 이상 받아야 하는 걷기 대회는 순위를 정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천천히 여유있게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하면서 즐길 수 있었습니다.
1) 청소년 낙서장
꿈도 많고 할 말도 많은 청소년들의 생각의 장, 낙서는 이미 소통의 창구가 되었습니다.
2) 다양한 아트 체험 부스
직접 만드는 목걸이, 브리코 건축, 손도장 찍기 등 아트 부스 체험은 체험 행사 중 인기가 많았던 부스 였습니다.
3) 추억의 체력 테스트와 생활체육놀이마당
유연성을 기르는 데 그만인 림보와 친구와 함께 몸과 맘을 맞춰 뛰는 단체 줄넘기로 체력과 건강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 그런데 생각 보다는 쉽지 않아 보이죠?
4) 하름이 청소년 성문화 센터의 캠페인 부스
부끄럽지 않은 성에 관한 인식으로 청소년들에게 힘이 되었던 캠페인 부스! 이젠 '성'이 아름다운 것임을 모르는 청소년들은 없겠죠?
5) 생태 체험 부스
지역 사회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거듭나는 홍제천으로 놀러 오세요!
매월 한 번, 노는 토요일에 있을 홍제천에서는 서대문청소년문화존이 열립니다. 지역 사회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홍제천에서 느끼고 나누는 즐거운 문화 축제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글, 사진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