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나누는 서대문] 2013년 장애ㆍ비장애 주민 화합잔치를 개최합니다! 본문

[희망을 나누는 서대문] 2013년 장애ㆍ비장애 주민 화합잔치를 개최합니다!

사랑해요 서대문/복지와 여성 2013. 9. 2. 09:49

2013년 장애ㆍ비장애 

주민 화합잔치를 개최합니다!


9월이 되니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차가운 바람도 느껴집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가을 날씨 아래 연희초등학교 운동장에서 <2013년 서대문 장애 ․ 비장애 주민 화합잔치>를 개최합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 일시 : 2013년 9월 7일 토요일 10:00 ~ 16:00

- 장소 : 연희초등학교 운동장 및 실내체육관

- 참석대상 : 장애인, 가족 지역주민 등 400여명

- 공동주최 : 관내 장애인 시설 단체 연합 

- 행사주관 :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

- 행사후원 : 서대문구 

- 행사내용 : 기념식 및 축하공연, 스포츠경기, 놀이체험, 행운권 추첨 등

- 자원봉사문의 : 서대문구 사회복지과 (☎330-1267)


화합잔치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서 장애,비장애 주민들의 화합의 장을 도모하고 스포츠경기 및 문화공연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되며 서대문구청이 지원하고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에서 행사를 주관하게 됩니다. 서대문 지역 장애 ․ 비장애 주민 400여명이 참여하며 기념식 및 뉴스포츠 체험과 공연 관람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기념식 이후 진행되는 [뉴스포츠 경기] 는 장애ㆍ비장애 주민들이 같은 팀으로 편성되어 경기에 참가하는 방식이며 경기는 커롤링, 셔플보드, 후크볼, 플라잉 디스크,  전자다크  등 10여개 종목으로 진행됩니다.


뉴스포츠경기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말랑말랑한 디스크를 던져 숫자를 맞춰 점수를 내는 ‘플라잉 디스크’ , 야구피칭 능력을 키우는 게임으로 야구공으로 점수판을 맞추는 경기인 후크볼,  탁구와 배드민턴을 접목시킨 ‘핸들러’ 등이 대표적이다.


뉴스포츠 경기가 종료되면 운동장에서 체육관으로 장소를 옮겨 문화공연 및 행운권 추첨도 하며, 더불어 체험 혹은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지역 주민은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에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랍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이번 축제를 통해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비 장애인에게는 장애 인식개선을 장애인에게는 사회통합을 도모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