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복지와 여성

[I WISH 따뜻한 서대문] "맑은 눈 밝은 세상 찾아주기" - 취약계층 대상 무료 안경 맞춤 행사 개최 -

서대문TONG 2013. 9. 5. 09:41

I WISH 따뜻한 서대문

"맑은 밝은 세상 찾아주기" 

- 취약계층 대상 무료 안경 맞춤 행사 개최 - 


우리 서대문구는 I WISH 따뜻한 서대문사업 협약기관인 이화회와 함께 서대문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관내 취약계층 중 시력이 저하된 주민들을 위해 무료 안경 맞춤 행사인 "맑은  밝은 세상 찾아주기"  행사를 개최하였답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 사 업 명 : "맑은 눈 밝은 세상 찾아주기"

- 일   시 : 2013. 9. 3(화) 09:00 ~ 14:00

- 장   소 : 기획상황실

- 대   상 : 기초수급자 어르신 50명

- 내   용 : 시력검사 및 10만원 상당 안경 무료 맞춤

- 후   원 : 이화회(남대문 안경업계 CEO 모임, 회장 송금엽) 


기초생활수급자 중 시력이 저하돼 검진을 필요로 하는 주민 50명을 각 동 주민센터의 추천을 받아 선정하였고, 이회회 회원 10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검안기를 이용해 시력 검진을 받은 후 각자 자신의 얼굴 형태와 기호에 맞는 안경테를 고르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시력 검진 결과 돋보기가 필요하신 어르신에게 돋보기를 전달해 드렸습니다.



한편 행사를 통해 제작된 안경은 9월 9일(월) 각 동주민센터를 통해서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이화회는 남대문 안경업계 CEO 모임으로 회원은 16명이며, 이번 행사에 검사장비는 김덕철 전 회장, 안경테는 송금엽 회장과 이범춘, 김영환 회원, 안경렌즈는 강유원 회원이 후원해주셨습니다.



이 같은 사업을 위해 서대문구는 지난 8월 21일(수) 구청장실에서 'I WISH 따듯한 서대문‘ 사업협약을 맺었답니다.



앞으로 이화회는 서대문구 저소득 주민 대상 안경 맞춤 행사를 매년 1회 이상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