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복지와 여성

[2013년 추석] 주변 이웃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전달해요! <추석맞이 희망나눔 캠페인>

서대문TONG 2013. 8. 27. 13:18

- 풍성한 추석 풍성한 나눔 -

주변 이웃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전달해요! 

<추석맞이 희망나눔 캠페인>


우리 서대문구는 우리나라 고유명절인 추석을 맞아 서대문 정(情)담은 푸드마켓 회원들에게 명절음식(쇠고기,사과, 배, 식용유)를 전달하고, 아울러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이웃을 돌아보고 나눌 수 있도록 희망 나눔 캠페인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 기간 : 2013년 9월 2일 월요일 ~ 9월 27일 금요일

- 지원대상 : 홀몸노인,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

- 모금대상 : 현금 및 현물(식품, 생필품 등)

- 내용 : 가정에서 이웃을 위해 식품 몇 가지를 모아 꾸러미를 마련하여 동 주민센터 또는 푸드마켓을 통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지원대상자는 후원자가 지정하거나 후원자 관할 동주민센터 사회복지담당자 또는 푸드마켓 운영자가 선정.


이 희망나눔 캠페인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25개 자치구가 공동으로 추석 모금 캠페인을 추진하고, 공동모금회 지정기탁서를 사용하여 동 주민센터에서 기부금품을 접수합니다. 현금인 경우, 동별 모금된 금액은 해당 동에서 지원대상자를 선정하여 배분하고, 현물인 경우,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식품, 생필품에 한하여 접수하며, 푸드마켓을 통해 배분합니다. 접수된 기부금품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기부처리하고, 기부영수증을 발급합니다.

우리나라 최대 명절인 추석이 다가옵니다. 추석에는 수확을 거둔 햇곡식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이웃과 음식을 나누는 풍습이 있습니다. 현대를 사는 우리들도 조상들의 미풍양속을 이어받아 추석에는 소외된 이웃과 음식을 나누면서 정을 나누는 따뜻한 시간을 보내시면 어떨까요? 


명절에 더욱 소외감을 느끼는 분들이 이런 희망꾸러미를 받는다면 세상은 살만한 곳이고, 

다시 시작하려는 용기가 생기지 않을까요? 작은 실천이 큰 희망을 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