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흔들리는 위기의 가족을 위한 대안, 서대문 건강가정지원센터

서대문TONG 2011. 4. 8. 09:30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 곳! 서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얼마 전 뉴스에서 가족의 범위에 대한 설문조사를 보았습니다. 세대별로 가족의 범위가 예전보다 많이 축소되었다는 뉴스 였지요.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가족의 범주에 넣지 않는 젊은 세대에 대한 안타까운 소식을 들으며 가족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우리가 생각하는 가족은 어떠한 모습일까요? 흔들리는 가족의 관계에 대한 해결점은 없을까요? 이러한 질문에 답을 찾아 서대문구 건강가족지원센터로 향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희망과 행복을 드리는 가족파트너! - 서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는 2010년 1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서대문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위탁받았습니다.  
2010년 3월에는 서대문구청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북가좌동으로 확장 이전을 하여 건강한 가족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밝은 미소와 훈훈함으로 무장한 센터장님과 직원분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미혜 센터장님과 상담사, 사회 복지사 선생님들은 가족같은 훈훈한 분위기로 반갑게 맞아 주셨고, 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자부심으로 건강한 가족 만들기를 위한 파트너로서의 면모를 보여 주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의 강점관점을 바탕으로 생애주기별 가족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족상담을 실시하여 가족문제의 예방과 해결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가족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서 가족문화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다문화가족을 위한 방문교육사업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문교육 사업은 언어 소통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 가족들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입니다.
한국어교육은 입국초기의 이주여성을 대상으로하는 초급단계부터 토픽을 준비하는 고급회화반까지 한국어 수준에 맞게 체계적 단계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곳은 엄마가 강의를 듣는 동안 아이들을 맡겨 둘 수 있도록 마련된 유아 휴게실이예요. ^^




위기의 가족을 돕는 가족 상담 사업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부문제, 이혼문제, 부모문제, 자녀문제, 성인자녀와 부모세대간의 문제, 가족의 기능상의 문제 등 가족으로 살아가면서 발생하는 어려움, 갈등과 같은 문제에 대한 상담을 통해 근본적 해결을 위한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월에 진행되는 서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의 프로그램을 알려드릴게요.
주저 말고 신청해보세요 ^^ 행복한 가족, 희망이 넘치는 가족 만들기가 쉬워질 겁니다.


4월 프로그램 안내


- 행복한 어머니 학교 : 4월 15일 ~ 29일(10:00~11: 30) 장소 : 센터 교육실

- 가족사랑의 날 '가족과 함께 행복을 만들어요' (19:00~21:00) 장소 : 센터 교육실

- 가족봉사단 '행복 플러스' : 4월23일 (10:30~12:30) 장소 : 백련사 

- 유아 용품 나눔 행사 : 4월 28일  장소 : 서대문구청 광장


*건강가정지원센터 전화:  322 - 7594 ~ 5




가족내 다양한 갈등과 문제들 해결할 곳이 없으시다구요? 상담실의 문은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두드려 보세요!




글, 사진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





+) 서대문 TONG의 축하받을 소식!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