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초등학교 입학준비] 예비초등학생을 둔 예비학부모님을 위한 특강 <초등 입학 준비의 모든 것>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3. 2. 18. 08:48

[초등학교 입학준비]

예비초등학생을 둔 예비 학부모님을 위한 특강

<초등 입학 준비의 모든 것>


3월. 어떤 생각이 가장 먼저 드시나요? 저는 입학식 장면이 떠오릅니다. 특히 초등학교 입학식의 풍경이 떠오르는데요. 아이들은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생각에 들뜬 마음일 겁니다. 그런데 학부모님들은 마냥 좋을 수만은 없지요. 한편으로는 책가방을 메고 등교하는 아이들이 대견스럽기도 하시겠지만, 아이들이 학교 공부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 새로운 친구들과 잘 어울릴 수 있을까 걱정이 많이 되기도 하실 겁니다.

서대문구에도 초등학교가 많은 만큼, 예비 학부모님들도 많으시리라 생각하는데요.

서대문 도서관에서는 2월 21일(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예비초등학생을 둔 부모님께 도움이 되는 <초등입학 준비의 모든 것>에 대한 강의를 마련하였습니다. 동화작가이며 현재 인천연수초등학교 교사이신 안선모 선생님이 강의를 하실 예정입니다.

장소는 시청각실 (1층)이며 참가비는 모두 무료입니다.


 

초등 입학 준비의 모든 것 

▲ 일 시 : 2013. 2. 21. (목) 10:00-12:00

▲ 대 상 : 예비 초등 자녀를 둔 학부모 50명

            * 초등 학부모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 장 소 : 시청각실 (1층)

▲ 강연자 : 안선모(현 인천연수초등학교 교사, 동화작가)

▲ 내 용 : 성공적인 초등 입학준비 노하우

▲ 참가비 : 무료

▲ 접 수 : 2013. 2. 5. (화)부터 전화 및 방문 접수

▲ 문 의 : 서대문도서관 정보자료과 (☎ 396-3159)

 

초등 교사이자 동화작가가 들려주는 초등학교 입학준비의 모든 것



강연자인 안선모 선생님은 지난 해 12월, <초등 입학 전 엄마와 아이가 꼭 알아야 할 60가지 - 첫 출발이 6년을 좌우한다>는 책을 펴냈습니다. (청어람 미디어, 2012년 12월 10일)

이 책은 학부모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유용한 책으로, 학교에 가기 전에 고쳐야 할 습관,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일반적인 규칙 등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서, 성공적인 입학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지요. (자료 출처 : YES 24) 

책의 부제처럼 초등학교 입학이 6년을 좌우하기도 합니다. 나아가 중학교, 고등학교, 그리고 대학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지요. 그렇기 때문에 첫 출발, 즉 초등학교 입학 준비가 매우 중요합니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를 두신 예비 학부모님들께서 이번 강연에 참석하셔서 책에서 다루어진 유용한 내용을 들어보세요. 아이들의 입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

강연자인 안선모 선생님은 MBC 창작동화대상, 눈높이아동문학상, 해강아동문학상, 한국아동문학상을 수상하고 현재 인천 연수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책 외에도 영어 관련 도서, 다양한 학습 도서를 펴내기도 했습니다. (자료 출처 : YES 24)

동화작가로서, 그리고 선생님으로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강연이 될 것 같습니다.  

서둘러 신청해 주세요!

 

글, 사진 : 블로그 시민기자 유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