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서대문보건소][토요구강교실] 토요일은 우리 가족 구강 건강 챙기는 날! <온가족 토요구강교실> 참여 신청하세요!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3. 2. 21. 09:46

[서대문보건소][툐요구강교실]

토요일은 우리 가족 구강 건강 챙기는 날!

<온가족 토요구강교실> 참여 신청하세요!

 

서대문보건소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하는 구강건강 프로그램 <온가족 토요구강교실>을 운영합니다. 스스로 구강관리가 어려운 아동 및 성인들의 구강관리 능력을 길러주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신청하세요!

 

 

<온가족 토요구강교실>은 2013년 3월부터 매월 2,4째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1시까지 예약제로 운영되며 연세대학교 예방치과학 교실 선생님들과 함께합니다.

 

 

이번 토요구강교실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평소 접하기 힘든 잇솔질 체험, 플라그 체크, 치면세균막(치태)검사, 불소도포, 구강상담등으로 잇몸병을 예방하고 치아를 관리하여 튼튼하고 건강하게 구강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 줄 겁니다.

 

 

2인이상 가족(성인가족도 가능)이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으며, 반드시 사전 예약 하셔야 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과 문의는 서대문보건소 구강보건센터(330-1846)로 전화 및 방문하시면 됩니다.

 

 <구강교실 프로그램 >

 

 

 

- 치면세균막(치태)ph검사: 치면세균막 산성도를 체크하여 충치에 대한 위험도를 파악하는 검사입니다.

- 플라그 체크: 잘못된 잇솔질 방법과 잇솔질이 안되는 부위를 점검해 드립니다.

- 잇솔질 체험: 의외로 잘못된 잇솔질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요. 잇솔질은 구강건강의 기본이랍니다

- 불소도포 시술: 치아에 불소도포를 하면 충치를 60〜70% 예방할 수 있어요

- 틀니관리법: 틀니는 만드는 것 만큼 관리도 중요하답니다

-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잇솔질만으로 제거되지 않는 플라그, 구강위생용품 사용법을 배우고 선물도 드립니다.

 

※ 위 프로그램은 사정상 변동될 수 있습니다.

 

 

 

 <온가족 토요구강교실>

 

대상 : 2인이상 가족

장소 : 서대문구보건소 4층 구강보건센터

신청방법 : 사전예약 필수 (전화 및 방문예약)

문의 및 예약 : 서대문보건소 구강보건센터(330-1846)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말이 있지요. 예방과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토요일은 우리 가족 구강 건강 챙기는 날! 잊지 마시고,  <온가족 토요구강교실>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려요.^^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