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운동] [서대문안산] 사랑으로 하나되는 서대문! 10월은 아름다운 가을단풍과 서울구경(九景)이 있는 서대문안산사랑 걷기의 달입니다. 본문

[걷기운동] [서대문안산] 사랑으로 하나되는 서대문! 10월은 아름다운 가을단풍과 서울구경(九景)이 있는 서대문안산사랑 걷기의 달입니다.

놀러와요 서대문/서대문안산자락길 2012.10.04 10:53

[걷기운동] [서대문안산] 사랑으로 하나되는 서대문! 

10월은 아름다운 가을단풍과 서울구경(九景)이 있는 서대문안산사랑 걷기의 달입니다.


추석연휴 잘 보내셨나요? 아름다운 단풍에 물결과 서울구경(九景)이 있는 서대문안산의 10월! 서대문안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서대문숲속에서 아주 특별한 힐링프로그램인 서대문안산 숲속길 걷기 행사들이 개최됩니다. 


서대문안산 서울구경(九景)이란? 서대문안산에서 볼 수 있는 아홉가지 경치를 말하며, 서울의 강남, 강서, 강북, 강동을 다 볼 수 있습니다. 

1경은 서울의 일출, 2경은 남산, 3경은 경복궁, 4경은 인왕산, 5경은 북한산, 6경은 한강, 7경은 여의도, 8경은 서울의 일몰, 그리고 9경은 서울의 야경과 별자리입니다. 서울의 모든 것이 보이는 서대문안산 구경(九景)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걷기 하나. 

행복도시 서대문을 사랑으로 실천하는 

나눔과 배려의 사랑의 띠잇기 숲속길 걷기 


우리 서대문구는 행복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100가정보듬기부터 행복울타리 프로젝트 등 복지플랜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행복도시 구현을 위해 모두가 사랑으로 하나되는 행복실현을 다짐하는 숲속길 걷기를 개최합니다. 작은 사랑의 띠 하나가 우리 모두의 행복을 이어줍니다. 숲속길 걷기로 인해 사랑의 실천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서울의 구경(九景)이 있는 서대문안산사랑 걷기대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우선 우리 이웃과 함께 숲속을 걸으며 사랑의 띠를 나누고 자연과 함께 더불어 소통하며 건강과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사랑으로 하나되는 숲속길 걷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연희숲속쉼터에서 안산자락길을 지나 봉화약수터를 지나 무악정을 지나 용천약수터 그리고 만남의 장소까지 이르는 코스(4.5km)입니다. 



행사안내


-> 행사일시 : 2012년 10월 13일 토요일 07:00~09:00

-> 행사장소 : 서대문안산 (연희숲속쉼터)

-> 행사진행순서 : 개회식(사랑의 띠 전달) -> 함께걷기(사랑의 메시지 묶기) -> 문화공연 및 경품추첨(자전거, 운동용품 등)

구민 누구나 신청절차 없이 참석할 수 있으며, 걷기행사와 병행하는 환경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초,중,고등학생들은 참가 전 "1365자원봉사포털(http://www.1365.go.kr)에 신청을 해야만 자원봉사확인이 가능합니다.


(사랑의 띠와 사랑의 메시지)


-> 주최 및 주관 : 서대문구체육회

-> 문의 : 서대문구청 문화체육과(330-1158)



온 가족이 모여 함께 하면 더욱 좋겠죠? 위의 지도에 언급되어 있는 숲속길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드릴게요.



사랑으로 하나되는 숲속 길 걷기! 파이팅


-> 도시와 자연의 길: 복잡한 도시에서 한걸음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속 서대문 안산을 만나는 길

-> 아름다운 숲길 : 층층나무, 메타세콰이어, 잣나무, 벚나무, 자작나무숲속길을 나무와 이야기 하며 걷는 길

-> 무악정 역사길 : 온갖 풍운을 견뎌온 사연 많은 산 이야기와 무악정 호랑이 이야기를 생각하며 걷는 길

-> 아침운동길 : 따스한 햇살이 비추어 운동하기 좋은 길 

-> 시인의 길 : 윤동주 시인이 서울 연희전문(현 연세대) 재학중 사색에 젖었던 길








자연과 더불어 숲속길을 걸으며 건강과 더불어 행복나눔까지 

온 가족과 이웃이 함께 할 수 있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앗싸



걷기 둘.

안산 자락길 2차 구간 준공식

자락길 체험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13일 안산숲속길 걷기 행사에 이어 오는 10월 15일 월요일에도 서대문광장에서 안산 자락길 2차구간 조성 준공식 및 자락길 체험행사를 개최합니다. 이 자락길 조성사업은 경사가 심하고 계단이 많아 산을 이용하기 힘든 장애인 등 보행약자를 위하여 산자락을 따라 산림욕도 즐기고, 휴식도 취할 수 있도록 계단과 턱이 없는 새로운 개념의 장애물이 없는 숲길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안산의 무질서한 샛길 난립 등으로 단절된 등산로에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등도 이용이 가능한 안산 순환 자락길 조성계획을 지난 2010년 10월부터 2013년까지 3단계 계획으로 진행중입니다.


1차 구간은 2010년 10월부터 2011년 5월까지 연희동 옛 시민아파트 철거부지에서 홍제동 홍제사 뒤까지 자락길을 완료하여 서대문구민 뿐만 아니라 서울 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명품 숲길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추진하는 2차구간은 1차 구간과 연결하여 현저동 한성과학고 뒤쪽까지 1.3km를 조성하였습니다. 향후 내년에는 한성과학고에서 천연동 뜨란채아파트, 신촌동 봉원사, 연희동 만남의 장소, 다시 자락길 초입까지 안산을 순환하여 산책할 수 있는 총 7.7km의 무장애 자락길을 완성할 계획입니다.

 

01

02

03

1. 자락길 입구(연희동 방면)

2. 너와집쉼터 주변

3. 전망대(포토존)


04

05

 

4. 휴게마당(북카페)

5. 한성과학고 뒤

 


 

서대문구의회(행사장)에서 자락길 입구(연희동 방면)까지 우리 아름다운 서대문가을숲! 명품 숲속 자락길 체험 행사에 초대합니다. 서대문 TONG과 함께 해요!

 


행사내용 


-> 행사일시 및 장소 : 2012년 10월 15일 월요일 오후 4시, 안산 자락길 입구

-> 식전행사 : 공원아름지기 축하공연 "파티스트릿"의 신나는 밴드공연

-> 안산 자락길(2차구간) 준공식

-> 자락길 체험 : 장애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전망대에서 "아름다운 서울"  조망하기, 

                       포토존을 찾아서.. 포토타임!!!

                       걷다보면.."숲속음악회" (현악4중주)

-> 문의 : 02) 330-1395

-> 주최 : 서대문구청 푸른도시과 

 

 * 위 행사내용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락길 지도입니다.

이번 걷기행사는 평소 산을 이용하기 힘든 장애인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휠체어를 밀어주며 1.69Km의 자락길을 체험하게 됩니다. 이 자락길에는 북카페, 휴게마당, 숲속음악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고, 특히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서울은 인왕산과 남산까지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게 펼쳐집니다.


우리 생활 주변의 공원을 지역주민이 아름답게 가꾸는 지난번에도 TONG이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 공원아름지기인 창천교회에서 식전행사로 신나는 축하공연과 자락길 포켓쉼터에서 피아노 4중주 연주회도 펼쳐집니다. 영롱한 선율이 숲의 향기와 함께 마음까지 풍성해지는 가을 날의 색다른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니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대문안산 자락길은 연희숲속쉼터와 더불어 

우리 서대문구의 대표 자랑거리이며, 

지역 주민들의 웰빙 산책공간으로서의 역할은 물론 

노약자나 장애인 등 보행약자도 쉽게 찾아와서 

심신의 안정과 치유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해 봅니다.

파이팅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