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2022/08 2

서대문구 소규모주택정비사업 통합심의위원회 신설 "신속한 사업추진 지원"

우리 구는 소규모주택정비사업 통합심희위원회를 신설하여 소규모정비사업*의 신속한 사업추진을 지원합니다. * 소규모주택정비사업 : 자율주택정비사업, 가로주택정비사업, 소규모재건축사업, 소규모재개발사업 소규모주택정비사업 통합심의위원회는 빈집 및 소규모주택정비에 관한 특례법 제28조에 따라 구성된 통합심의 기구입니다.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을 추진하면서 도로, 공원 등 정비기간시설을 시설하거나 변경할 경우에는 도시계획심의를 거친 후 다시 건축심의를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소규모주택정비사업 통합심의는 서울시 심의대상*과 자치구 심의대상으로 나누어지며, 서울시 심의대상이 아니면 자치구에서 심의가 이루어집니다. 서울시에서는 통합심의 위원회가 이미 구성되었으나 자치구에서는 통합심의 위원회가 구성되지 않은 상태입..

카테고리 없음 2022.08.05

마을 주민들, 이웃 어르신 치매예방 위해 나섰다 "9988 연희, 치매예방교실"

동 단위 민관 복지 협력 조직인 연희동 마봄협의체가 노인을 위한 '9988 연희井,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치매예방교실은 지난달 19일 시작돼 오는 10월 4일까지 연희동주민센터 내 주민 공간인 '연희랑'에서 진행됩니다. 서대문구치매안심센터와 협업으로 추진되는데 협의체가 대상자 선정과 재료비 지원, 조별 활동을, 센터가 강사 파견과 전체 프로그램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수강자는 15명으로 사전 검사에서 치매 고위험군으로 나타났거나 치매예방에 관심을 보인 노인분들입니다. 치매 전문 작업치료사가 주 1회 12주에 걸쳐 인지 기능을 자극하고 강화할 수 있는 복합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협의체는 이번 과정 후에도 치매예방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자조모임 조직과 운영을 지원할 계획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