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2017/11/20 2

눈이 오면? 난 집앞 눈 치운다! 우리 집 앞 눈치우기 얼만큼 치우면 될까?

눈이 오면? 난 집앞 눈 치운다! 우리 집 앞 눈치우기 얼만큼 치우면 될까? 11월 중순인데.. 벌써 날씨는 한 겨울 날씨네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적응 안되시죠!? 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곳곳 눈이 내린다는 예보도 들리고요. 올 겨울에는 눈이 많이 온다는 이야기까지 들리네요. 여러분은 눈이 내리면 어떤 생각이 떠오르세요? 눈이 내리면 아름답고 기분도 좋아지고 하시죠~ TONG지기도 제일 먼저 이 생각이 들곤 합니다^^ 하지만 눈이 오면 함께 해주셔야 하는 일이 있는데요. 바로 '우리 집 앞 눈치우기' 입니다. 어느정도 얼마만큼 치워야 하는지? 언제 치워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고요? TONG지기가 자세히 안내해 드릴게요! 눈이 오면 이렇게 해주세요! ○ 집·점포 앞 도로, 지붕에 내린 눈을 치우고, 집..

한국 고전소설, 김만중의 구운몽을 읽고!

한국 고전소설, 김만중의 구운몽을 읽고! 구운몽은 우리나라의 가장 대표적인 고전소설입니다.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소설인데 아마 구운몽을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듯 해요. 그러나 구운몽을 다 읽어본 사람이 많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여러분들은 구운몽을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읽어보셨나요? 구운몽의 지은이인 김만중은 1637년에 피난하던 배애서 태어난 유복자입니다. 만중의 아버지는 병자호란때의 충절공 김익겸입니다. 유복자로 태어나 어머니 윤씨 슬하에서 자란 김만중은 뛰어나 석학이었습니다. 16세에 진사시에 급제했고 29세에 장원급제하여 도승지, 대제학, 대사헌을 거쳐 예조판서를 역임했다고 하니 그의 학식이 얼마나 뛰어났는지 짐작이 됩니다. 九雲夢은 아홉명(이 글의 주인공인 양소유와 그의 처첩 여덟명)의 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