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리도 겨울 잠에서 깨어나고, 만물이 싱그러워진다는 봄이 왔지만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그것도 모자라 주말까지 반복되는 일상과 업무들 때문에 자꾸만 쌓여가는 스트레스와 피로는 어쩔 수가 없나 봅니다. 스트레스도 계속 쌓이다 보면 병이 된다던데, 이러면 참 큰일이겠죠? 이렇게 일상 속에서 힘들고 지친 여러분들을 위해 서대문구가 작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작은 쉼터를 마련했답니다^^ 재미난 문화소식 한번 살펴볼까요?
문화로 행복한 서대문구 – with 서울메트로
서대문구는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심신이 지친 구민 여러분을 위해 서울 메트로와 함께 무료 문화공연을 계획했답니다^^ 서대문구에 있는 지하철역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공연과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하니 멀리 찾아갈 필요도 없고 돈 안 들어서 더더욱 좋고! 이거 완전 꿩 먹고 알 먹고 네요^ㅡ^ㅎㅎ 또 무료 공연 시간이 주로 퇴근시간에 이루어진다고 하니, 따로 시간 낼 필요없이 여유롭게 즐기시다 가면 스트레스가 한방에 해소 되지 않을까요?
서울메트로 무료 문화공연 안내
서대문구에 위치한 지하철역 중에 이대역, 아현역(2호선)과 홍제역(3호선)에서 열린답니다^^ 시간은 주로 퇴근시간에 열리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있으니 일정표를 참고해 주세요!!
7080세대의 추억을 노래합니다 - 컨트리 라이브 주용하
세련된 목소리에 취해보는 시간 - 라틴 팝 뮤지션 유용선
감상에 젖어드는 기타 선율 - 클래식 기타리스트 Dr.Shoon
각기 다른 매력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소리를 당신께 드립니다! - 포유뮤직
즐거운 광대! 삐에로 퍼포먼스 - 삐에로빈
환상의 마술 퍼포먼스로 초대합니다! - 엠투매직
서울메트로 문화공연은 스페셜하다!
서울메트로는 세 가지 컨셉으로 공연을 준비한답니다. 먼저, 서울 메트로 지하철역 안에서 열리는 노래, 공연, 마술, 그 외의 다양한 포퍼먼스 등으로 진행되는 <역사내 특별 기획 공연>, 둘째로 지하철역 안에서뿐 아니라 역 주변 공연장, 행사장, 축제에 참여하는 <찾아가는 역사주변 공연>, 그리고 마지막으로 시민과 호흡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시민고객과 만남의 장> 이랍니다^^
서울메트로 지하철 역사에서 공연한 추계예술 브라더스밴드
퇴근길에 근처 지하철역에 찾아가셔서 따뜻한 노래도 듣고 작은 미소를 지을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삭막하게만 느껴졌던 지하철역도 다양한 공연들로 활기를 띄고 따뜻한 풍경이 연출될 것 같은데요^^ 지하철의 무료 문화공연으로 지친 삶의 활력을 얻어가세요!
봄 햇살과 어울리는 따뜻한 공연 –
Piano in Yonsei [봄날, 두 번째 이야기]
날이 갈수록 따뜻해지는 봄 햇살을 한껏 느끼고 싶은데, 겨울은 이를 시샘이라도 하는 듯 매서운 바람으로 볼 끝을 스치고 있네요. 특히나 저녁에는 쌀쌀한 날씨로 옷깃을 여미게 되는데요. 바로 내일이면 연세대에서 여러분을 위한 따뜻한 연주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곡과 함께 특별한 ‘피아노 뮤지컬’도 알차게 준비했다고 하니 기대가 되는데요^^!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연인과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피아노 연주회 안내 - 우리는 따뜻한 사랑을 연주합니다!
2011년 3월 11일 금요일 저녁 6시 50분, 연세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울려 퍼집니다! 이 연주회는 총 2부로 나뉘어지는데요. 1부에서는 듣는 이의 귀에서 소곤소곤 이야기를 속삭일 감상적인 연주곡이 이어지고, 2부에서는 ‘피아노 뮤지컬’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와우~ 피아노 뮤지컬이라니^^ 조금은 생소한 공연이어서 그런지 공연이 아주 궁금해집니다.
이 피아노 연주회의 티켓 값은 단 돈 1,000원 인데요^^! 당일 수익으로 얻은 티켓 값 전액을 눈이 보이지 않는 환자분들을 위해 기부한다고 하니, 정말 훈훈한 공연입니다. 그래서인지 딱딱한 피아노 연주가 아니라 사랑이 느껴지는 따뜻한 연주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떤 이들은 우리가 사는 사회를 “스트레스의 시대”라고 부르기까지 한답니다. 오늘날 우리 모두의 모습이라 생각하니 왠지 서글퍼지네요. 우리에게 조그마한 웃음과 휴식공간만 있어도 이 스트레스가 조금은 풀릴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열심히 살아가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모두 지친 어깨 쫙 펴고 기지개 한번 펴봐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