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모기퇴치어플][모기퇴치어플리케이션] 여름의 불청객 모기를 퇴치해봐요~!! - 스마트한 모기퇴치어플을 소개합니다.

서대문TONG 2012. 7. 16. 21:50

                  [모기퇴치어플]                  

모기와의 전쟁! 준비 끝! 

여름의 불청객 모기를 퇴치해봐요~!! 

- 스마트한 모기퇴치어플을 소개합니다.


 

 

무더운 여름에 찾아오는 불청객 모기~!! 어떻게 하면 이 모기와의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을까요?

요즘은 스마트한 시대에 발 맞추어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기퇴치 어플리케이션을 많이 내 놓았는데요..

안드로이드 기반이라던지 애플기반이러던지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나왔습니다.

우리는 얼마나 많이 모기에 대해 알고 있을까요? 한번 알아볼까요?


모기상식


모기는 얼마나 많은 피를 먹을까요?

모기는 자기 몸무게의 2~4배의 피를 먹는답니다. 사람을 문 모기가 벽에 수직으로 가만히 붙어 있는 것도 피로 빵빵해진 위를 소화 시키고 있는 과정입니다. 몸이 무거워 높이 날 수 없기 때문에 한밤 중 모기에 물렸다고 느낄 떄 얼른 불을 켜면 가까운 벽면에 자신을 문 모기를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모기는 피를 마신다?

모기의 침에는 피부세포의 지방을 녹이는 물질이 있어 침을 꽂으면 세포막이 녹아 모세혈관까지 들어갑니다. 이 떄 피의 압력은 침 속의 압력보다 높아 피는 저절로 모기이 몸속으로 흘러 들어가고 모기는 편안하게 피를 마시게 됩니다. 


긁을수록 왜 더 가려울까? 

사람 몸은 피가 나면 출혈을 막기 위해 피를 굳게 하는데 모기는 이것을 막기 위해 피를 빨 때 혈관을 확장 시키는 침을 밀어 넣습니다. 이 침에 포름산 이라는 독성물질이 있는데, 이 때문에 피부가 붓게 됩니다. 동시에 피부는 상처를 입으면 백혈구가 상처에 모여 병균을 없애도록 자동 분비 되는 히스타민 이라는 물질을 내 보냅니다.

이 히스타인이라는 것이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해 가려움증을 느끼게 됩니다. 상처에 손을 대면 히스타민 성분이 피부 밑으로 퍼지기 때문에 긁으면 긁을수록 더 가렵게 되는 것이지요.


모기의 습성

모기는 페퍼민트, 박하향 같은 자극적인 냄새를 굉장히 싫어합니다.

모기가 들어오거나 활동하는 곳에 강한 향의 허브를 위치해두면 효과가 좋습니다. 


모기는 7m 밖에서도 색을 구별할 정도로 눈이 좋답니다;;

그래서 밝은 색옷을 싫어하고, 잠옷이나 야외에 나갈때는 옷을 밝은 색으로 입으세요!


모기는 땀냄새, 아미노산 냄새, 발냄새, 향수, 로션 등의 냄새를 좋아한답니다.

항상 청결하게 샤워를 하고 향이 진한 화장품은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습한 곳이나 고인물은 모기의 서식처가 됩니다,

실내에 물은 잘 갈아주지 않는 물병이 있다면 순식간에 모기가 달아날 것입니다.


계피나무는 모기가 가장 싫어하는 약재랍니다!

계피가루를 모기향 처럼 곳곳에 태우거나 수정과를 먹으면 피부에서 나는 미세한 계피향 때문에 모기가 달아날거예요!


모기에 물렸을 때에는 긁거나 침을 바르지 마세요! 알칼리성이 침이 산성인 모기 침의 독을 중화하기 어렵기 때문에 물렸을 경우 침을 바르면 가려움증이 잠시 없어집니다. 


하지만 침에는 각종 세균이 들어있고 살균효과가 없기 때문에 상처가 덧 날 수 있습니다. 모기에 물렸을 경우에는 침보다는 차가운 물로 씻고 얼음 찜질로 혈액순환을 억제해주고 벌레 물린데 바르는 약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짜잔! 그렇다면 모기퇴치어플 한번 알아볼까요? 이건 아이폰 환경에서 테스트 해 보았답니다.

모기야 물렀거라!

 

 

테스터 - 소셜미디어디렉터 최섭현

 

실내형, 아웃도어, 캠핑모드로 되어있고, 스마트폰 어플로 선택가능하며, 단점은 배터리가 빨리 없어진다는 것이죠. 이것을 테스트 해보고 잠자리에 든 결과 어느정도의 효과가 있었고 이외에도 많은 모기퇴치 어플이 있답니다.

어플을 켜고, 지금 잠자리에 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어플은 무료이고 이외에도 네이버에 "모기퇴치어플"만 검색해도 많은 어플이 나온답니다.

참고하셔서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무더운 여름을 보내는 데 많은 도움이 될거예요!

 

모기여 물렀거라~!! 이번 여름은 모기퇴치 어플과 함께 하세요!

여름의 불청객 모기를 물리쳐봐요! 앗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