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어린이들과 물놀이를 할 경우 보호자가 곁에서 지켜주세요" -
어린이를 위한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무더운 여름! 불쾌지수도 올라가고 시원한 물에서 놀고 싶으시죠? 시원한 계곡물이 생각나시죠?
요즘 아이들 방학도 다가오고 그래서 대부분 가족단위로 물놀이를 즐기실텐데요. 그러나 어린이들과 같이 즐기실 때에는 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안타깝게도 지난해 6월부터 8월까지 발생한 물놀이 안전사고자 301명 중 124명이 10세 이하의 어린이들이었습니다.
보호자(부모님)께서는 안전사고가 순간적으로 일어날 수 있음을 항상 생각하시고 물놀이를 하는 어린이를 지켜봐야 합니다.
TONG 과 함께 어린이를 위한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에 대해 알아볼까요?
어린이를 위한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1. 보호자(부모) 그리고 안전요원들이 지켜볼 수 있는 영역 내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2. 햇빛이 가장 강한 오후 12시~3시 사이를 피해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물의 깊이가 어린이의 배꼽 정도의 깊이가 되는 곳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4. 어린이가 만약 물놀이 도중 몸이 떨리거나 소름이 돋고, 입술이 파란빛을 띄면 당장 물놀이를 중지하고 물 밖으로 나와 수건 등으로 감싸서 몸의 체온을 높여주어야 합니다.
5. 어린이들이 물 속에서 다른 어린이와 지나치게 물 장난을 하지 않도록 지켜봐 주세요!
6. 만약 위험한 일이 생기면 도와달라고 소리를 지르거나 손을 들어 알리라고 꼭 알려주세요!
7. 어린이가 물에서 놀고 있는데 자리를 잠시라도 비우지 마세요.
8. 물 속에 들어갈 수 있는 나이는(수영) 3살 이상으로 3살 이하의 어린이는 물 속에 들어가지마세요!
9. 튜브는 원형튜브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10. 공복이나 음식을 먹은 직 후 물에 들어가지 않도록 해주세요.
11. 바닷가에서는 슬리퍼가 아닌 끈이 달린 신발을 신도록 해 주세요. 물 속에 돌, 유리조각 날카로운 것들이 많이 있답니다.
자료출처 - 소방방재청
"설마 우리아이가?! 에이 괜찮을꺼야" 이런 생각은 NO!
"이미 알고 있는 건데 읽어서 뭐해?" 이런생각도 하지 말아주세요. 한번 더 꼼꼼히 읽어봐주셔요!!
항상 주변 환경을 잘 살펴서 물놀이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해 주셔야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물놀이 안전수칙을 쉽게 알 수 있답니다.
모두모두 QR코드 찍어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을 숙지해봐요!!!
즐거운 여름!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을 지켜서
재밌고 알찬 여름 보내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