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통통이의 희망산책 이야기 01] 아시아 문화관광의 메카 서대문구 신촌! : 아침 먹고 땡, 점심 먹고 땡, 저녁 먹고 땡, 신촌 먹거리 산책

서대문TONG 2012. 2. 3. 14:52

[통통이의 희망산책 이야기 01] 아시아 문화관광의 메카 서대문구 신촌! : 아침 먹고 땡, 점심 먹고 땡, 저녁 먹고 땡, 신촌 먹거리 산책


아침 먹고 땡

점심 먹고 땡

저녁 먹고 땡

 

  인근에 대학교가 위치한 신촌은 젊음의 거리, 문화의 거리의 상징입니다. 신촌의 명물거리 주변으로 뻗은 각 길에는 이미 입소문을 타 유명해진 맛집과 아는 사람만이 간다는 소박한 맛집들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신촌의 먹거리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신촌 먹거리 산책 24시,
투명한 아침의 브런치부터 든든한 점심 술을 겻 들인 저녁, 그리고 달콤한 후식까지

여러분의 통통이가 함께 합니다!



GOOD MORNING!

 

당신의 오아시스, 브런치 카페 The Sand


 아침과 점심 사이, 그러니까 늦은 아침이거나 다소 이른듯한 점심을 이르는 단어 아점, 브런치! 요즘은 브런치 자체가 하나의 문화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브런치 전문 카페들이 하나, 둘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카페들이 모여 아기자기한 카페 거리를 형성하기도 하는데요, 신촌의 아늑한 브런치 맛집, 브런치 카페를 소개합니다. '도심의 오아시스'라는 컨셉으로 신촌 번화가에 자리한 The Sand라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와플과 프렌치 토스트, 샌드위치, 베이글 등의 달달하고 부드러운 브런치 메뉴가 가득합니다. 특히 부드러운 와플 위에 두툼한 아이스크림을 쌓아 주는 아이스크림 와플은 대표메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먹음직스럽죠? 신촌에 오신다면, 들르셔서 달콤한 브런치에 젖어 상쾌한 하루를 시작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GOOD AFTERNOON!

 

배부르고 두둑한 점심, 일석 삼조 버섯 매운탕


아무리 아침을 먹고 나왔다고 하더라도 오후 12시 무렵이 되면 배꼽시계가 다시 요동을 치지요.
한 끼를 먹더라도 알차게! 한 끼에 매운탕과 칼국수 사리를 추가한 샤브샤브, 볶음밥 까지 즐길 수 있는
그야말로 일석 삼조! 먹고 나면 하루 종일 배가 든든한 버섯 매운탕집을 알려드릴게요.

 




아무리 양이 많은 사람이라도 여기서 한 끼를 해결하면 양이 적단 소리는 못할 것 같습니다.
통통이는 양이 적어서, 음식을 늘 남기는 편인데 음식 욕심은 많아서 메뉴선택 할 때 늘 고민이거든요.
요것도 먹고 싶고, 요것도, 앗 저것도!
매운탕도 조금, 샤브샤브랑 칼국수도 조금, 볶음밥도 냠냠 살살 맛을 보며 먹으니 어느덧 배가 빵빵하게 부르더라구요.

위치는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지도 첨부해 드릴테니 참조하세요!





GOOD EVENING

 

맛있는 껍데기를 즐길 수 있는 고기부페, 연대껍데기


저녁이면 삼삼오오 사람들이 모여드는 고깃집! 고기와 함께 술을 겻들이며 직장 동료, 가족, 연인, 친구,
또는 오랜만에 만난 소중한 벗들과 이야기를 안주삼아 그윽한 저녁을 보내게 되는 곳이죠.

요즘은 맛좋고 저렴한 고기류를 기본 가격에 무한제공하는 고기부페집이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신촌 역시 맛있는 고깃집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껍데기로 소문난 곳
연대껍데기, 고기부페 입니다. 기본 가격은 8,000원!

이 착한 가격에 쫄깃쫄깃한 고기들을 마음껏 즐기실 수 있는
연대의 명물, 연대 껍데기입니다!





위치 : 2호선 신촌역 2번출구, 직진 후 왼쪽 골목에 위치.



SEEWT DESSERT

 

눈 위에 달콤한 팥이 내리다, 호밀밭 팥빙수


아침 먹고 땡, 점심 먹고 땡, 저녁 먹고 땡, 그리고! 달콤한 디저트를 빼놓을 수 없죠. 팥빙수가 유명한 신촌의 호밀밭!
이미 빙수 애호가라고 하면 한두 번은 거쳐갔을만한 곳. 이곳에서는 1년 365일 하얀 얼음 위에 달달한 팥이 내린 맛있는 빙수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위치 : 경의선 신촌역 연대방향 직진, 맞은편. 신촌역 밀리오레 올라가는 방향 (시사일본어쪽).




호밀밭 빙수의 매력은 팥을 리필해준다는 점에서 종지부를 찍지 않나 싶습니다! 빙수의 종결자, 신촌 호밀밭!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야 없죠. 통통이도 감기 떨어지면 꼭 한 번 들러봐야 겠어요.

지독한 독감이 유행입니다. 우리 통 식구들 모두 감기 조심 하시고요!
통통이와 함께한 24시간, 신촌 먹거리 산책은 여기까지랍니다.

[통통이의 희망산책 이야기 01] 아시아 문화관광의 메카 서대문구 신촌! : 아침 먹고 땡, 점심 먹고 땡, 저녁 먹고 땡, 신촌 먹거리 산책

곧 신촌의 볼거리, 놀거리를 들고 돌아오겠습니다. 통통. coming so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