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새롭게 달라진 예방접종, 취학아동 홍역예방접종 확인! 본문

2012년 새롭게 달라진 예방접종, 취학아동 홍역예방접종 확인!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2012. 1. 9. 16:19

2012년 새롭게 달라진 예방접종에 대해 알아보자!
취학아동 홍역예방접종 확인하세요!



홍역예방접종 증명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초등학생 취학아동들에게 가장 무서운 질병 중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홍역인데요. 이 홍역은 전염성이기 때문에 반드시 예방접종을 한 상태에서 초등학교 입학을 해야합니다. 때문에 홍역 예방접종 증명서라는 것이 생겨났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거에는 홍역 접종만 완료하면 되었지만, 2012년 새천년이 밝은 지금은 그때와 상황이 달라졌죠. 또, 증명서를 발급하여 초등학교에 제출했던 지난 날과는 다르게 모두 전산처리 되어 훨씬 편리한 예방접종 확인 절차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예방접종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예방접종 Q&A ! 과연 2012년 지금은 어떻게 변했는지 함께 보실까요?




친구야! 예방접종은 꼬~옥 하고 학교에서 만나자!

아무리 시대가 좋아져도 항상 우리의 아이들을 위협하는 질병 홍역, 강한 전염성과 무서운 증상으로 아이들을 위협하는 이 질병은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반드시 막아야할 질병인데요. 초등학교 아이들간에 홍역이 전염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홍역예방접종확인사업이 2012년에는 확 달라졌습니다. 아래를 보시죠.



Q. 올해 입학하는 우리아이, 홍역만 접종 완료하면 되나요?

A. 아닙니다. 2012년부터는 4종의 예방접종(MMR(홍역), DPT, 소아마비, 일본뇌염)을 모두 완료하여야 합니다.

Q. 예방접종 증명서를 학교에 가지고 가야하나요?

A. 아닙니다. 취학아동은 예방접종 증명서 없이 3월에 입학 후, 4월에 각반 담임선생님에 의해 전산상으로 확인작업이 이루어지므로 필요없습니다.

Q. 그럼 우리 아이가 전산으로 예방접종이 모두 등록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4종의 예방접종 완료 후, 예방접종 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에서 ‘우리아기 등록하기’를 통해 인적사항을 등록 후 ‘예방접종 내역조회’를 선택하시면 접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예방접종을 4종 모두 완료했는데 도우미사이트에 등록되어 있지 않아요~!

A. 접종한 의료기관(병원, 보건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예방접종 행정지원 홈페이지’에 올려달라고요청하고, 전산등록이 잘 되었는지 도우미사이트에서 확인합니다.

Q. 일본뇌염이 4차는 등록이 되어있는데, 3차는 등록이 되어있지 않아요.

A. 각각의 예방접종 만6세까지 완료해야하는 최종 차수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MMR은 2차만, DPT는 5차만, 소아마비는 4차만, 일본뇌염은 4차만 확인하면 됩니다.
  (단, 시기를 놓쳐 일본뇌염을 4세 이후에 3차접종 하게되는 아동은, 4차추가접종을 하지않고 만12세에만 1회 추가접종 하므로 3차까지만 등록 확인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떠세요? 궁금증이 확 풀리셨나요? 홍역예방접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예방접종 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2001년부터 시작된 취학아동 2차 홍역예방접종확인사업은 홍역으로부터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아이들을 보호하여주는 훌륭한 방패막이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2년이 된 지금은 더 건강한 아이들을 위해 그 제도가 더욱 견고해지고, 편리해졌지요. 우리 아이들이 건강히 무럭무럭 자랄 수 있도록 홍역예방접종, 꼭 확인할 수 있도록 해보아요!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