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관리법] 건조한 겨울, 피부 미인이 되는 방법 본문

[겨울철 피부관리법] 건조한 겨울, 피부 미인이 되는 방법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2012. 1. 11. 13:08

겨울철 피부관리법
건조한 겨울, 피부 미인이 되는 방법


기온은 뚝 떨어지고 여기 저기 틀어대는 난방으로 우리 피부가 쩍쩍 갈라지는 소리가 들리는 요즘입니다. 겨울철인 피부를 관리 해야 하는 계절이죠. 겨울을 어떻게 보냈느냐에 따라 한해 얼굴의 주름이 결정되기 때문이에요. 우리가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도 피부는 하루에도 수십 번씩 갖가지 자극에 의해 공격받고 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피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날씨인데요. 요즘처럼 찬바람이 부는 겨울에는  차갑고 건조한 바람이 불기 때문에 우리 여성들의 피부에는 치명적일 수 밖에 없어요. 때문에 조금만 방심하면 하루가 다르게 건조하고 푸석푸석해지기 쉽지요. 그래서 오늘은 Tong과 함께 <겨울철 피부관리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건조한 겨울, 피부미인이 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겨울철 피부미인이 되는 방법 하나.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겨울철 피부 관리의 중요성은 타고난 피부가 아니라 '관리'. 즉 끊임없는 노력이 가장 중요해요. 철저한 관리만이 겨울철 피부미인이 되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죠. 아무리 백옥 같은 피부라도 겨울철 건조한 바람에 장시간 노출되면 사막처럼 쩍쩍 갈라져 급격히 노화될 수밖에 없답니다. 그렇다면 건조한 겨울철에도 맑고 촉촉한 피부를 갖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건조함을 잡는 것. 다시 말해 피부에 충분한 유수분을 채워주는 것이에요. 인체의 70%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는 만큼 좋은 물은 피부에 가장 좋은 보약이에요. 충분한 양의 물은 피부의 수분을 보충해 줌은 물론 노폐물 배출 등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 주는 가~장!! 기본적인 영양분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기 때문에 촉촉한 피부를 가꾸기 위해선 수시로 물이나 녹차를 섭취하는 것에 좋아요. 하루 1.5ℓ∼2ℓ의 물은 필수로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 피부 뿐만이 아니라 우리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습관이랍니다. 충분히 수분공급을 했다면 이제는 쩍쩍 갈라진 피부에 단비를 내려줄 차례겠죠? 겨울철 유난히 푸석하고 건조한 피부는 각질과 주름이 생기기 쉬울 뿐 아니라 기미와 잡티 등의 색소질환을 악화시켜요. 따라서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오일과 크림 등으로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얼마나 꼼꼼하게 기초 화장품을 잘 바르냐에 따라 우리 피부결이 달라진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안 후 피부에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눈가, 팔자주름, 입 주위와 같이 건조한 부위에 유 수분 크림이나 오일을 톡톡 가볍게 두드려주며 스며들게 해주고 양손을 비벼 손바닥의 온기로 오일을 발라준 부위를 손으로 살짝 감싸주면 더욱 효과적으로 흡수된다고 해요. 더불어 사무실이나 이동 중 수시로 미스트를 사용해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또 얼굴뿐 아니라 몸도 목욕 후 물기가 다 마르기 전에 바디로션 등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어야 한답니다. 기초 화장이라고는 스킨과 로션뿐이 몰랐던 당신이더라도 이 겨울엔 더욱 꼼꼼하게 수분 크림과 영양크림을 챙겨 발라주세요. 지금 당신이 얼굴에 들이는 투자와 시간이 향후 10년, 여러분의 얼굴을 좌우 한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겨울철 피부미인이 되는 방법 둘.
겨울철 각질 관리는 특별한 노하우가 필요해요.


차가운 바람에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과 하얗게 일어난 ‘각질’을 관리해 주는 것은 겨울철 피부관리의 필수코스라 볼 수 있답니다. 차가운 바깥 날씨, 쉴 새 없이 가동되는 난방으로 인해 극도로 건조한 실내공기에 노출된 피부는 수분부족을 시작으로 심할 경우 홍반, 염증, 가려움증을 일으키기도 한답니다. 이러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평소 미스트나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통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꾸준히 공급하는 것은 물론 외출 시 마스크나 머플러를 착용해 극심한 실내, 외의 온도차에 피부가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겨울철에는 피부의 신진대사가 둔화되고 피부 건조로 인한 당김이 심해지는 등 복합적인 피부 트러블에 시달리게 된답니다. 이 때 트러블을 개선한다는 이유로 여러 단계에 걸친 세안은 피부에 꼭 필요한 수분과 피지까지 제거해 상태를 더욱 악화시키고 말아요. 세안을 할 때는 보습 성분이 함유된 저자극성 제품을 사용해 모공 깊숙이 쌓인 노폐물과 피지, 블랙헤드를 부드럽게 제거하는 동시에 수분을 유지할 수 있는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각질은 꼭 제거해주되 피부 진정을 함께 할 수 있는 저자극 제품을 찾아야 한답니다. 제품을 바로 사는 것보다는 샘플을 통해 나의 피부타입과 맞는 제품인지 시험해 본 후에 구입한다면, 불필요한 지출을 막고 내 피부에 꼭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어 좋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Tip.
각질관리 노하우


1. 저녁 세안 후 너무 뜨겁지 않은 따뜻한 스팀타월을 3~5분 정도 얼굴 위에 올려둡니다. 그 후 수분크림이나 영양크림 같은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고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아요.


2. 스크럽제를 사용할 때는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인지 꼭 확인해야 한답니다. 건성피부는 워시 오프나 젤 타입 사용, 복합성 피부는 T존은 알갱이 스크럽을 사용하고 U존은 로션타입의 제품 사용, 지성피부는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지요. 욕심부려 여러 제품을 사용한다면 사용하기 전보다 더 못한 결과가 발생하니 한번 더 자신의 피부타입을 체크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3. 토너 또는 에센스는 항상 화장솜에 적셔서 사용합니다. 각질을 제거하고 나면 평상시보다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워요. 토너나 에센스는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서 피부결을 따라 안에서 바깥으로 부드럽게 훑어주듯 피부에 흡수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겨울철 피부미인이 되는 방법 셋.
웰빙 푸드로 건강한 피부를 지키는 겨울 되세요.


실제로 우리 피부는 바르는 것 뿐 아니라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도 상당한 영향을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정한 겨울철 피부 미인이 되기 위해서는 인스턴트식품의 섭취는 줄이고 비타민 등 피부에 좋은 성분이 함유된 식품을 많이 섭취해서 피부에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하죠. 초콜릿, 사탕 등 당분이 많은 인스턴트식품은 가급적 피해주세요. 다이어트에도 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에도 주원인으로 손꼽히는 음식이기 때문이에요. 정크푸드 대신에 대신 항산화 물질이 많은 토마토와 브로콜리 및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시금치, 고구마, 고추, 양파 등을 많이 많이 드신다면 백설공주만큼 아름다운 피부미인이 될 것입니다. 이 밖에도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 당근, 고등어, 김, 귤 등이 있는데 이는 모~두 겨울철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웰빙 푸드에요. ^^ 지금 당장 마트로 고고씽~해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다시 한번 복습 해볼까요? 겨울철 피부미인이 되기 위해선 가장 먼저 철저한 수분공급이 이루어져야 한답니다. 건조한 날씨와 바람에 나의 피부가 상하지 않도록 피부 보호막을 씌워주는 것이 중요하죠. 또 정크 푸드는 피하고 웰빙 푸드를 통해 피부에 충분한 영양분을 채워주는 것도 잊으면 안 된답니다. 이 겨울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우리의 피부는 곱게 지켜질 수 있다는 것 다시 한번 강조하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칠게요^^ 여러분 모두~ Tong과 함께 건강한 피부 미남 미녀 되세요^^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