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놀이는 홍제천 얼음썰매장에서 본문

겨울 놀이는 홍제천 얼음썰매장에서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2. 1. 2. 10:53

겨울철에 아이들이 즐겨하는 놀이. 라고 하면 무엇이 제일 먼저 떠오르시나요?

팽이치기, 썰매타기, 제기차기, 연날리기 등등 여러 놀이가 생각납니다. 그 중에서 꼭 겨울철에만 할 수 있는 놀이가 있지요. 바로 썰매타기입니다. ^^

 

꽁꽁 언 얼음 위를 썰매를 타고 미끄러지듯이 달리는 그 때의 짜릿함은 어느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느낌이지요. 추위에 볼과 귀가 빨개져도 아이들은 쉽게 얼음썰매장을 떠나지 못합니다.

 

아이들의 본격적인 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이들은 나가서 놀고 싶어 하지만, 부모님들은 바쁜 일상에 마음은 있지만 몸이 선뜻 움직이지 않지요. 특히 아무리 가까운 곳이라도 한 시간은 족히 걸리는 썰매장을 마음먹고 찾아가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TONG이 초등학생 또는 청소년 자녀들을 두신 부모님들께 희소식을 가지고 찾아왔습니다. 바로 홍제천에 얼음썰매장이 운영된다는 소식입니다. ^^

 

 

홍제천의 자연하천을 활용한 얼음썰매장

 

 

서대문구청에서는 겨울방학동안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즐겁게 야외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홍제천의 자연하천을 활용하여 얼음썰매장을 설치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얼음썰매장은 홍은1동 주민들의 건의에서 출발하였지요. 치수방재과 직원들의 수고로 설치된 홍제천 포방터 얼음썰매장은 홍성교회 교인들을 미롯한 자원봉사자들께서 운영을 도와주시기로 약속하셨답니다. ^^

 

주민들의 건의가 바로 썰매장 설치로 이어졌다고 하니, 서대문구가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홍제천 얼음썰매장 운영 내용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위 치 : 홍은 1동 주민센터 앞 홍제천~포방교

운영기간 : 2011년 12월 26일~2012년 2월 10일

이용시간 : 10:00~17:00 (토요일과 일요일도 운영)

이용대상 : 어린이 및 청소년

이용방법 : 썰매장에서 썰매를 대여 받아 안전수칙 교육 후 사용

사 용 료 : 무료입장 및 썰매 무료 대여

 

어린 자녀들이 썰매장을 이용할 때는 꼭 부모님들께서 동행해 주세요. 물론 안전수칙 교육이 있지만 혹시나 생길지 모르는 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아이들에 대한 부모님의 주의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방학 동안에 마음껏 놀 수 있는 공간이 서대문구에 마련되어 뿌듯합니다.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홍제천 얼음썰매장을 이용하기를 바랍니다.

 

자녀들과 함께 즐거운 방학 보내세요!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유지희

사진 : 서대문구청 제공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