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2012! 따뜻한 겨울보내기사업 "사랑나눔행복행사" 다녀와서
2012년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상상의 동물인 용띠해, 우리가 원하는대로 생각한대로 맘먹은대로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길 바래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말보다는 행동이 먼저여야겠죠?
따뜻한 겨울보내기 사업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서대문구가 후원하는 이웃사랑 실천 운동인데요, 지난 12월 23일, 가장 추웠던 날씨에도 이웃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마음들이 모인 곳에 TONG이 다녀왔습니다. ^^
서대문구청 앞마당 스케치
추운 날씨에도 행사를 위해 지원 나와 주신 사회적 기업들! 역시 행복과 사랑을 나누는데 앞장 서는 좋은 기업들입니다. ^^
서대문구청에 등장한 구세군 빨강 마차! 맛있는 먹거리와 따끈한 어묵 국물이 꽁꽁 언 몸을 유혹하네요.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추운 날 호호 불며 먹는 어묵의 맛, 국물이 끝내줍니다~
서대문구청 안 후원 행사장 스케치~
땡그랑 한푼~ 땡그랑 두푼~ 엄마와 열심히 모았다는 저금통을 즐거운 마음으로 기부한 이쁜 어린이들! 착하고 바르게 잘 자라길 바래요.
서대문 종합사회 복지관의 "가재울 나눔 가게"의 물건들은 인기가 최고였습니다. 정성과 사랑이 가득 담겨 이웃 사랑을 전하는데는 최고랍니다.
"서대문구 아이사랑 클래식 케어링 현악기 연주회"의 멋진 공연도 즐거움을 주었구요.
서대문구청 직원들의 벼룩시장도 인기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물건들이 행사장을 찾은 주부님들의 발걸음을 잡았네요.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사랑을 나누기 위한 희망 2012! 사업은 올 2월까지 펼쳐진다고 합니다. 지역사회 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구민들이 십시일반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를 통해 2012년 한해가 희망으로 가득차길 소망해 봅니다.
글, 사진 :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
사진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