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난에도 문제없어요! 캠퍼스 창업선도대학 '연세대 창업지원단' 본문

취업난에도 문제없어요! 캠퍼스 창업선도대학 '연세대 창업지원단'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1. 3. 14. 16:31

몇일 전 기분 좋은 소식을 듣고 연세대학교에 찾아갔어요. 바로 연세대가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지원 선도대학'이 되었다는 것인데요. 대학 졸업 후 취업이 어려워 갈 곳을 잃은 청년들에게 새로운 탈출구와 희망이 되고 있는 청년창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준다는 그 곳에서 취업난에도 끄떡없는 청년들의 활기찬 날개짓을 볼 수 있었답니다.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실래요? ^^



연세대학교,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지원선도대학' 선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세대학교가 중소기업청의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중소기업청이 청년창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창업지원 인프라 및 실적 등이 우수한 대학을 지역의 창업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창업교육패키지 지원, 예비기술창업자 육성 등 창업과정 전반에 걸친 프로그램을 일괄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연세대에도 뿌리를 내렸다니 주변 지역 청년들의 활발한 창업활동이 기대되는 바입니다~






창업센터에서 창업지원단으로, 새로운 변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된 연세대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기반조성 등 최대 40억원의 예산을 지원 받게 됩니다. 창업선도대학은 2010년 12월 1일 사업공고부터 전국 각 대학들의 뜨거운 관심속에 선발과정이 진행되어 전국 77개 대학이 3단계 평가의 치열한 경합을 벌여 전국 15개 대학이 최종 선정 되었는데요. 서울권에는 연세대와 동국대가 선정 되었는데 서대문구의 연세대가 포함되어 있으니 서대문구의 자랑이 아닐 수 없지요~!^ㅡ^ 이에 연세대 창업센터는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성공적인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하여 조직의 명칭을 창업지원단으로 바꾸어 새롭게 지역의 창업거점 대학으로 발돋움할 예정입니다.
 



연세대 창업지원단을 소개합니다




 

독창적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창업지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세대 창업센터는 10여 년간 창업강좌, 창업동아리육성, 창업지원네트워크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어 학생들이 아이디어에서 끝나고 않고 직접 사업화할 수 있는 체계적인 창업지원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세대 창업센터장 손홍규 교수
님은 "우리대학의 오랜 창업지원 노하우와 기술, 인력, 장비 등 우수한 창업인프라를 활용하여 세계적인 청년 CEO를 발굴 육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으로 경주할 것"이라며 앞으로 서대문구와 함께 청년 실업문제를 고민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히셨답니다. 이렇게 든든한 지원군이 있으니, 예비창업자들에게 최고의 창업지원단이 되는 건 시간문제 인 것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세대학교 창업센터의 입주기업 지원을 보기 쉽게 정리해놓은 도식표에요. 연세대 학생들 위주로 창업을 지원하는 학생벤처센터가 첫 단계이고 그 다음으로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소규모 창업지원,그보다 조금 더 발전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센터(BI)와 성장단계 기업을 위한 Post-BI가 있습니다. 창업을 무조건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단계별로 체계적인 지원을 하는 것은 그만큼 더 많은 성공에 대한 확신을 불러 오는 것 같습니다.






인턴제를 통한 지원사업을 진행하는 학생벤처센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창업센터 박소영과장님은 "2010년에만 23개팀의 창업동아리를 발굴하여 대부분이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아 창업에 성공하였으며,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 학생창업 상담도 한해에 380여건에 이른다"고 말하셨는데요. 이는 청년들이 창업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또 얼마나 열심히 그 꿈을 이뤄나가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답니다.  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연세대는 학생벤처센터를 만들어 청년 창직 인턴제를 통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지요. 여기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6개월간의 인턴과정을 통해 보다 성공적인 창직, 창업을 할 수 있게 된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창업진흥원과 함께하는 학생벤처센터의 청년창직인턴제 지원사업!



 



 

기업가 정신으로 무장한 청년 CEO 양성!


연세대는 2년간 창업기업 200개 육성과 세계최고의 창업사관학교로의 도약을 위한 자율프로그램도 운영한다고 하는데요.  벤처 창업인증 마일리지제와 글로벌 벤처 네트워크를 통한 스타 청년CEO를 육성하는 등 당찬 비전을 내세우고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주업체의 공동 이용실인 '멘토실' - 이곳에서 그들의 뜨거운 열정과 아이디어가 펼쳐집니다.






창업자가 되고싶다면 이 곳에서 꿈을 펼쳐보세요



희망을 품은 이 멋진 곳에서 2011년 2월 28일 부터 3월 8일까지 예비 기술창업자 육성사업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창의적인 기술력과 뜨거운 열정을 가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준비하는 자만이 인생에 성공할 수 있다는 말이 있죠? 스마트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벤처기업의 산실인 연세대학교 창업센터의 문을 두드려 보세요. 당신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창업센터 



글, 사진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