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서대문 청소년수련관 방문기 - 건강한 서대문! 행복한 서대문!

서대문TONG 2011. 3. 11. 19:06

날씨가 많이 풀린 지난 오후, 서대문구청 뒤편의 청소년 수련관에 다녀왔어요. 활기차고 건강한 웃음이 가득했던 곳에서 많은 에너지를 얻어 왔는데요. 이제 곧 개학하는 초등학생들에게는 방과후교실도 제공하고, 공부에 지친 청소년들에게는 건강한 활동도 가르친다고 하니 고맙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건강한 서대문 청소년수련관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행복발전소,
서대문 청소년수련관



서대문구청 뒤편, 안산으로 올라가는 길에는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행복 발전소인 서대문 청소년 수련관이 있습니다. 2006년에 문을 연 청소년 수련관은 서대문구민과 청소년을 위한 공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부터 예쁘고 정감가는 이곳 '다솜웰빙센터'에는

남녀노소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이 있답니다^^





 


어린이 수영 교실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죠? 운동을 통해 행복을 키우는 청소년들과 지역 주민들을 만나 봤습니다. 저렴한 비용에 좋은 시설, 청소년 수련관의 자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2의 박태환을 꿈꾸는 수영 꿈나무들의 힘찬 자맥질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 냅니다. 작은 몸으로 물살을 거치게 헤쳐나가는 모습을 보니 절로 흐뭇했습니다. 서대문구에서 박태환을 능가하는 수영선수가 탄생한다고 해도 의심스럽지 않을 것 같아요 ^^





 


줄 하나로 건강하고 즐겁게! 인기 짱, 어린이 줄넘기 교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도 쑥쑥! 건강도 쑥쑥! 어린이 운동으로 정말 좋은 줄넘기교실도 진행중이었어요. 사진으로 보자니 산만해보이지만, 실제로는 서로 잘하려고 얼굴이 빨개지면서까지 열심히 하는 모습이었어요^^




 


성인과 청소년을 위한 킹콩 헬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복발전소를 지키는 스포츠 센터 직원분들! 운동에 관한 문의나 상담에 친절하게 답해 주셨습니다. 몸도 마음도 너무 멋진 분들이세요^^* 이 밖에도 에어로빅, 요가, 째즈 댄스, 밸리 댄스등 여러가지 많은 프로그램들이 운영중이랍니다~!






아동 청소년을 위한 집중 프로그램들


청소년 수련관의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문화활동의 장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청소년이 선진 문화인으로서 품성을 기르고 사회 봉사 활동과 국제교류등의 차별화된 청소년 사업을 통해, 새로운 청소년 문화 모델을 제시해 나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청소년들을 위해 이렇게 멋진 사업을 운영중이라니,
그대로 실행만 된다면 정말 행복한 도시가 될 것 같아요.



 

청소년들에게 사랑과 희망이 되는 지원 사업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혼란의 시기를 겪는 청소년들을 위해 상담 지원 센터를 운영면서 청소년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위해 애쓰고 계십니다. 찾아가는 상담과 찾아주는 서비스로 위기의 청소년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주는 자원 네트워크도 운영되고 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좋은 일을 하고 계셔서 그런지 그 모습이 더욱 아름다워 보이네요^^



 

학교 교육과 연계한 방과후 교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대문 청소년수련관에서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은 어린이 방과후학교입니다. 맞벌이 가정의 자녀들을 늘 넓은 품으로 보살펴 주겠다는 어떤 의지가 담긴 듯한 '늘품'이라는 이름이 훈훈하죠? 각 학교로 직접 셔틀차량도 운행중이라니, 아이들이 학교를 일찍 마치고 방황할 염려도 없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학에는 이렇게 알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초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를 운영하는 현재 새학기를 맞아 접수중이라고 해요. 도움이 필요한 학부모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되었으면 합니다 ^^





 

서대문 청소년수련관 안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 사진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