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형무소역사관 휴일 현장 체험프로그램으로 값진 주말 보내기 본문

서대문형무소역사관 휴일 현장 체험프로그램으로 값진 주말 보내기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1. 12. 12. 13:21

초등학생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 많이 계시지요? 여러분들께서는 주말에 보통 어떤 일을 하면서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시나요? 특히 요즘처럼 격주로 ‘놀토’가 있는 주의 주말은 부모님 입장에서 더 길게 느껴질 수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린이들 입장에서도 한편으로는 학교 공부나 여러 가지 활동으로부터 잠시나마 해방되어 편안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주말이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는 시간을 낭비하는 주말이 될 수도 있지요. 하지만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 보면 일요일이 끝나가는 즈음 뭔가 허무한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어린이들도 기억에 남는 것이 없는 주말이 될 수 있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TONG이 주말을 뜻 깊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12월의 휴일 현장체험프로그램 소개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휴일 현장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추운 날씨 때문에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아지지만 이런 현장체험학습을 통해서 주말을 값지게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걸리는 것도 아니고 두 어 시간의 체험학습을 통해서 얻는 것이 많을 테니까요. ^^

 

 

12월의 휴일 현장체험프로그램을 하나씩 알아볼까요? 현장체험프로그램은 총 4번에 걸쳐서 기획되었습니다. 12월 4일, 11일, 18일, 25일 이렇게 매주 일요일에 열리지요.

 

참가대상 : 초등 전학년 및 가족 관람객

 

장소 :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취사장 내 강의실

 

모집인원 : 가족 및 청소년 관람객 15팀, 총 30명 내외(정원 미달 시 현장접수 병행)

 

 

아쉽게도 1차 체험프로그램은 이미 지나갔답니다. 1차 체험프로그램은 <서대문형무소 역사신문 만들기>로 지난 12월 4일에 진행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립운동가 재판 판결문 만들기

 

 

2차 체험프로그램은 <독립운동가 재판 판결문 만들기>로 12월 11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고, 재료비는 8000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판결문을 만드는 어린이들의 모습과 눈빛이 참 진지합니다.

 

 

태극기 가방 만들기

 

 

3차 체험프로그램은 <태극기 가방 만들기>로 12월 18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재료비는 5000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대문형무소 망루 한지필통 만들기

 

마지막 4차 체험프로그램은 <서대문형무소 망루 한지필통 만들기>로 12월 25일, 역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이며 재료비는 8000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지필통을 직접 만들어서 책상에 두고, 여러 필기도구를 꽂아놓으면 정말 예쁘겠지요? ^^ 자기 손으로 만든 필통이기 때문에 더 애착이 갈 것 같습니다. 더불어 서대문형무소의 의미에 대해서도 새겨볼 수 있겠지요.

 

 

 

 

 

다시 한 번 참가비와 입장료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먼저 재료비는 개별 부담입니다. 2차 <독립운동가 재판 판결문 만들기>와 4차 <서대문형무소 망루 한지필통 만들기>는 각각 8000원, 그리고 3차 <태극기 가방 만들기>는 5000원의 재료비가 필요합니다. 여기에 더해서 입장료가 필요한데요.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입장료는 성인은 1500원, 초등학생은 500원입니다.

 

 

 

 

현장체험학습 신청절차 안내

 

 

 

신청기간 : 2011년 11월 26일(토)부터 선착순 모집

 

신청방법 : 이메일 및 팩스

 

신청은 이메일과 팩스를 통해서 받습니다. 먼저 신청서를 작성한 후에 이메일 또는 팩스로 보냅니다. 신청서는 ->이곳 (여기를 클릭하세요!!) 에서 다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는 sphh100@naver.com이고, 팩스번호는 02)363-9752입니다. ^^

 

접수가 완료되면 안내전화와 문자, 그리고 답장 메일을 보내줍니다.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지요.

또한 교육 종료 후에는 현장체험학습 수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10시부터 12시까지의 체험학습이 끝나면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서대문형무소의 해설안내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해설안내는 참가하는 학생과 가족들의 사정에 따라 자유롭게 들을 수 있습니다. ^^

 

보다 자세한 사항은 02)360-8582, 또는 02)360-8585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가족과 함께 시간을 내어 방문한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체험학습과 함께 서대문형무소 해설안내도 들을 수 있다면 그야말로 일석이조겠지요?

25일에 있을 <서대문형무소 망루 한지필통 만들기> 또한 크리스마스를 뜻 깊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의 작은 손으로 만들어질 독립운동가 재판 판결문, 태극기 가방, 그리고 망루 한지필통은 과연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초등학생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 신청을 서둘러주세요. ^^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유지희

사진 : 서대문구청 제공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