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서대문 홈쿡] 가을은 꽃게철, 제철 재료로 만드는 꽃게파스타!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21. 10. 19. 16:45

꽃게 효능은 한의학에서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몸을 차게 해 해열기능이 있으며. 내장 기능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 등 양질의 단백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어린이나 노약자, 회복기의 환자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꽃게 고르는 법은 들어보아 묵직한 것이 좋으며, 다리 등이 떨어져 있지 않은 것이 좋아요.

제철 재료로 만드는 꽃게파스타 함께 만들어 볼까요!

 

재료 스파게티 1인분, 꽃게 1마리, 양파 1/4개, 새송이 버섯 1/4개, 방울토마토 4개, 토마토소스 6큰술, 다진마늘 1큰술, 삶은 면수 1국자, 마늘칩 약간, 토핑용 모짜렐라 치즈 약간, 파슬리가루 약간, 올리브유 2큰술 등

 

 

먼저 재료를 준비하세요.

 

야채는 취향에 따라 넣어주어도 좋은데요. 브로콜리, 파프리카 같은 것을 넣어도 됩니다.

 

 

꽃게는 엷은 소금물에 넣고 칫솔로 구석구석 닦아 헹궈주세요.

 

 

꽃게 다리 끝부분을 가위로 자르고 등딱지를 뗀 다음 몸통을 4등분 해주세요.

 

칼이 편한 분들은 칼로 자르고, 가위가 편한 분들은 가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끓는 물에 올리브유 1큰술과 굵은 소금 1큰술을 넣고 스파게티면을 넣어주세요.

 

8분간 삶아주세요. 스파게티면 삶는 시간은 봉지 뒷면에 적힌 시간보다 1~2분 적게 삶아주는데요.

 

그 이유는 다시 볶아주기 때문입니다. 물에 헹구지 말고 올리브유를 발주면 면이 불지 않아요.

 

 

팬에 올리브유 2큰술과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볶다가 양파, 새송이버섯을 볶아줍니다.

 

그런 다음 방울토마토를 볶다가 꽃게를 넣어주세요.

 

 

토마토 소스 3큰술을 넣고, 스파게티면을 삶은 물인 면수를 1국자 넣어줍니다.

 

면수가 육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삶은 스파게티면을 넣고 추가로 토마토소스 3큰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두 번에 나눠  총 6큰술의 토마토소스가 들어갔는데요.

 

너무 졸아들면 약간의 면수를 추가해도 됩니다.

 

 

꽃게 파스타 완성입니다.

 

 

마늘칩과 토핑용 치즈, 파슬리가루 등을 뿌려줍니다.

 

 

토핑용 재료들을 많이 올려주면 맛도 좋고 비쥬얼도 훨씬 고급져 보인답니다.

 

 

고소한 마늘칩.

 

 

방울토마토는 지용성 비타민이라서 기름에 볶아주면 영양흡수가 훨씬 좋아요.

 

속살이 꽉찬 꽃게살도 너무 맛있어요. 제철인 꽃게로 꽃게 파스타 한번 만들어 보세요.

 

외식하는 것 같은 분위기로 즐길 수 있는 메뉴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