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창김은 김 원초가 꼬불꼬불하여 곱창김이라고 불리며, 진도 등 일부 지역에서 일 년에 약 한 달 정도만 채취할 수 있는 조생종 김입니다.
첫맛은 거칠면서도 바삭하고 뒷맛은 부드럽고 담백하여 곱창김 고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어요. 김 효능은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해 노화를 방지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면역력을 향상시켜주어서 한국의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최고의 요리비결, 들기름 김구이를 만들어 볼까 해요. 유귀열 셰프님 레시피입니다. 함께 만들어 볼까요~ :)
재료 곱창김 5장, 들기름 5큰술, 꽃소금 1큰술 등
가장 기본이 되는 김을 준비합니다. 곱창김은 김 중의 김으로 유명하죠!!
곱창김은 구멍이 숭숭 나있는 게 특징입니다.
김구이를 할 때는 돌김, 파래김, 곱창김 등 어느 김이나 상관은 없어요.
꽃소금 1큰술과 들기름 5큰술을 준비해 주세요.
들기름만 사용해도 되고 참기름과 들기름을 각각 반씩 섞어서 만들어도 됩니다. 참고해 주세요~
우선 꽃소금을 곱게 빻아주세요. 고울수록 좋답니다.
저는 들기름과 참기름을 반씩 섞고 여기에 곱게 빻은 꽃소금을 잘 섞어주었습니다.
김솔 대신 비닐 장갑을 끼고 기름소금을 발라주면 되는데요.
김솔은 나중에 세척하기가 번거로운데 이 방법은 비닐장갑만 버리면 되어서 손쉽게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양손에 비닐 장갑을 끼고 기름소금을 고루 발라주면 더 좋아요.
달군 팬에 곱창김을 두 장씩 구워주면 됩니다. 두 장씩 굽는 이유는 김이 잘 타지 않고 잘 구워져서입니다.
그리고 호떡 뒤집개로 구워주면 평평하게 잘 구워지고 좋답니다.
어때요? 호떡 뒤집개의 효과가 보이죠? :) 예쁘고 평평하게 잘 구워졌어요~
세로로 먼저 2등분하고 다시 4등분을 해주세요.
평소 드시는 취향에 맞게 등분을 해주셔도 됩니다.
최고의 요리비결, 김구이가 완성되었어요.
레시피대로 하니 조금 짠 것 같아서 소금 양을 다음에는 줄여야 할 것 같아요.
곱창김을 왜 좋아하는지 맛을 보니 알겠네요. 살짝 달짝지근한 끝 맛이 좋아요.
김을 오래 보관하려면 지퍼백에 방습제를 넣고 냉동 보관하세요.
곱창김 한번 구워보세요. 영양 많고 맛 좋은 곱창김구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