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11 가을맞이 전통시장 이벤트 본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11 가을맞이 전통시장 이벤트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1. 11. 16. 10:02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11 가을맞이 전통시장 이벤트

 

 

주부님들의 사소하지만 큰 걱정거리, 바로 식사 준비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적어도 2~3일에 한 번씩은 장을 보러 가게 됩니다. 그런데 여러분들은 어디서 장을 보시나요?

요즘은 과거와는 달리 백화점 식품코너, 대형 마트에 가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편리한 교통에 쾌적한 환경, 그리고 선택폭이 넓은 제품들은 그곳으로 주부들을 이끌기에 충분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전통시장은 얼마나 자주 찾으시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백화점 식품코너나 대형 마트에 밀려서 전통시장은 그 역할과 자리를 많이 잃어가고 있지요. 전통시장이 가지고 있는 정겨움과 포근함, 상인들의 넉넉한 인심, 그리고 서서 또는 앉아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주전부리 등은 전통시장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지요.

TONG에서도 지난 번, 인왕시장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지요. (이 곳을 클릭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왕시장과 영천시장에서 전통시장의 묘미 느끼기

 

-이목을 집중시킬 다양한 참여행사와 할인행사

 

전통시장을 좋아하는, 또는 반대로 전통시장을 접할 기회가 별로 없었던 분들에게 희소식이 있어서 서대문TONG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2011 가을맞이 전통시장 이벤트>인데요.

 

서대문구는 전통시장의 매출증대와 서민물가 안정을 위해 2011 가을맞이 전통시장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이벤트는 서대문구의 인왕시장과 영천시장에서 열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아시아투데이, 2011년 11월 15일자 온라인뉴스) 

그럼 행사계획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볼까요?

 

이 전통시장 이벤트 행사는 서울시와 서대문구가 후원하고, 시장상인회가 주최하는 행사입니다.

 

행사에서는 직거래판매, 우수농산물 할인행사, 김장관련 품목 할인행사, 불우이웃돕기 김장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특판행사나 참여형 프로그램들은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킬만하지요. ^^

 

또한 전통시장 상품권도 판매하고, 경품권 증정도 있답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인데요. 노래자랑, 장기자랑, 문화공연 등 참여이벤트를 실시함으로써 흥미를 이끌고, 나아가 전통시장 방문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벤트 행사 세부일정 안내

 

인왕시장의 이벤트 행사 세부일정을 알려드릴게요.

 

인왕시장의 이벤트는 16일 수요일부터 18일 금요일까지입니다. <고객참여 이벤트>, <배추할인판매>, <불우이웃돕기 김장이벤트>, <게임 참가> 등이 열립니다. 특히 절임배추를 염가판매하여서 김장철 주부님들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천시장의 이벤트는 21일 월요일에 열립니다. <고객참여 이벤트>, <배추할인 판매>, <행운권 추첨>, <고객팔씨름 대회>, <노래 자랑> 등이 계획되어 있어요. 영천시장은 국악팀 초청공연이 있고,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대회들이 눈에 띄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웃 주민들과 또는 아이들의 손을 잡고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중 하루를 골라 전통시장을 방문해보세요. 품질 좋은 시장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또 여러 이벤트에 참가해서 깜짝 선물을 받을 수도 있으니 기대가 되지 않으신가요? ^^

 

전통시장 이벤트 행사는 전통시장 매출증대와 서민물가 안정을 함께 기대할 수 있는 계획입니다. 전통시장을 가깝게 느끼면 그만큼 방문기회도 확대되겠지요. 그렇게 함으로써 서대문구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늘부터 바로 행사가 시작이니, TONG을 보신 여러분!

이웃사촌들에게 이 소식을 빨리 알려주세요. ^^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유지희

사진 : 서대문구청 제공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