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신촌 연세대학교 캠퍼스 내 촬영장소, 촬영포인트 정리!

서대문TONG 2020. 1. 28. 14:50

신촌 연세대학교 캠퍼스 내 촬영장소, 촬영포인트 정리!


연세대학교는 신촌 번화가의 중심에 위치해 있습니다.

연세로와 연세대 정문이 나란히 이어져있고 이 거리(신촌 연세로)에서 매년 신촌 물총축제, 맥주축제, 크리스마스 마켓 등 굵직굵직한 행사들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서대문구의 핫 플레이스 불리고 있고요.



서대문구의 핫 플레이스 신촌, 그 중심에 위치한 연세대학교를 소개할까 합니다.

요즘 연세대학교가 많은 사진동호인들 사이에서 '촬영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연세대학교 내 주요 촬영장소와 촬영팁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연세대학교 정문에 들어서자마자 좌측으로 돌아서면 공학원과 공학관을 이어주는 연결통로를 볼 수 있는데요. 인물사진이 아닌 풍경사진을 찍으신다면 이렇게 날씨가 맑은 날 연결통로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셔도 좋습니다.



연세한글탑입니다. 겨울이라 잔디가 휑한 모습인데요.

봄이나 여름철에는 한글탑을 배경으로 인물사진을 찍어도 좋고, 한글탑 자체를 찍어도 좋습니다.


다만, 촬영 시 렌즈는 한글탑을 배경으로 촬영할 경우 표준줌렌즈보다는 화각이 넓게 나오는 광각렌즈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캠퍼스 내에서는 어떤 콘셉트의 사진을 찍느냐에 따라 사용하는 렌즈라던지 구도도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적인 캠퍼스 스냅 사진의 경우엔 주로 단렌즈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연세대학교의 특징은 정문쪽에는 주로 현대식 건물이 많지만 안쪽으로 들어오면 유니크한 분위기의 건물이 많다는게 특징입니다. 사진은 언더우드관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주로 졸업식 스냅사진 촬영장소로도 유명한 장소입니다.




언더우드관 인근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뒤쪽으로 보이는 건물들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죠? 정문에서 봤던 건물들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캠퍼스 투어를 하다보면 이처럼 까치나 길고양이를 목격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보통 새나 길고양이들은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강해 조금만 가까이가도 피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런 동물이나 새를 만난다면 멀리서 망원렌즈로 줌을 당겨서 '나만의 사진'을 찍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펜젤러관입니다.

날씨가 추웠지만 미세먼지 농도는 상대적으로 좋음 수준이어서 풍경사진 찍기에 좋았습니다.

연세대학교 내에서 풍경사진 촬영 시 이왕이면 광각렌즈를 사용해 넓은 화각으로 촬영함으로써, 시원시원한 분위기를 자아내는게 좋습니다.


연세대학교 내 가장 좋은 촬영장소는 언더우드관 일대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위에서부터 언급했던 언더운드관입니다.

건물분위기가 굉장히 엔틱하다보니 풍경은 물론 인물 화보사진, 졸업식 스냅사진, 캠퍼스 스냅사진도 많이 찍는 장소입니다. 나만의 사진을 찍고 싶다면 평일보다는 주말에, 오전보다는 늦은 오후 해질 무렵에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봄가을보다는 여름과 겨울에 방학시즌을 이용해 방문하시는 게 사진촬영을 하기엔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연세대학교 캠퍼스 내에서 풍경사진 촬영시엔 14mm 정도의 광각렌즈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도 있지만 이왕 제대로 된 사진을 찍으실 계획이라면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에 광각렌즈를 마운트해서 사진을 찍는게 좋겠죠?



연세대학교 내에서도 언더우드관 일대가 사진촬영 장소로 가장 각광받는 이유는 이렇게 겨울철에도 나름대로 분위기있는 풍경을 자아내기 때문입니다.


어떤 주제의 사진이 됐든 언더우드관은 연세대학교 캠퍼스 내에서도 가장 핫한 포토존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스팀슨관을 바라보고 표준 줌렌즈로 촬영을 진행해보았는데요. 확실히 광각보다는 퀄리티가 다소 떨어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 다소 밋밋하죠?



마지막으로 연세대학교 내 사진촬영 장소와 촬영팁을 간략하게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 사진찍기 좋은 시기 : 주로 평일 늦은 오후, 주말

● 사진 촬영 장소 : 유니크한 분위기의 사진은 주로 언더우드관 일대에서, 그 외 캠퍼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사진은 공학관 일대가 적합

● 사진 촬영 시 사용렌즈 : 인물사진 촬영 시 85mm급 준망원단렌즈나 70-200mm 망원렌즈로 뒷배경을 날리는 아웃포커싱 기법 사용

- 풍경사진 촬영 시 초점거리 20mm 이하의 광각, 어안렌즈를 사용해 비교적 넓은 화각으로 촬영


잘 보셨나요?

놀거리, 먹거리는 물론 각종 축제까지 풍성하게 개최되는 연세로와 연세로와 이어지는 연세대학교. 사진 촬영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팁을 참고해 연세대 캠퍼스 촬영을 해보시면 좋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