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끼 식사대용! 달걀말이밥 만들기~
달걀은 영양을 고루 갖춘 완전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단백질의 아미노산 조성은 영양학적으로 가장 이상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흰자는 단백질이 주성분이고 노른자는 지방과 단백질이 주성분입니다. 건강한 성인은 하루에 달걀 한 개씩을 먹어주면 좋아요.
오늘은 최고의 요리비결 정미경 셰프님의 달걀말이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달걀말이밥 만들기
재료 달걀 5개, 밥 200g, 당근 50g, 양파 50g, 쪽파 30g, 소금 약간, 청주 1큰술,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1작은술, 통깨1/3작은술, 토마토케첩 약간 등
먼저 그릇에 달걀 5개와 소금 약간을 넣고 풀어준 뒤 청주 1큰술, 후춧가루를 약간 넣어주세요!!
달걀에 소금을 넣는 이유는 달걀 흰자와 노른자가 잘 섞이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 다음 당근, 양파, 쪽파는 다지듯 작게 썰어주세요!!
쪽파 대신 대파를 사용했는데요. 대파는 속의 하얀 진을 제거해주시는게 좋답니다.
이렇게 채소들을 잘게 썰어주는 이유는 달걀말이가 잘 말리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이것이 비법이라면 비법이라 할 수 있어요!!
처음에 풀어놓은 달걀물에 당근, 양파, 쪽파를 섞어주세요.
그 다음 달걀말이 안에 들어갈 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밥 1공기에 소금 약간, 참기름 1작은술, 통깨 1/3작은술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검정콩밥을 사용했는데, 잡곡밥도 좋고 흰밥도 좋아요. 집에 있는 밥을 사용하시면 좋아요!!
달걀말이가 들어갈 팬 사이즈에 맞게 양념한 밥을 직사각형으로 먼저 만들어줘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걀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익혀주는데요.
밥을 올린 뒤 말아주고 달걀물을 계속 부어가며 말아줍니다. 이 때 불은 중약불이 좋아요!!
밥을 넣어서 말았기 때문에 사이즈가 두툼하답니다.
이때!! 달걀말이를 세워서 양 옆을 익혀주면 모양이 더 잘 잡혀요~
달걀말이가 완성 됐다면 잠시 식혀주는게 좋아요!! 달걀말이는 한 김 식힌 뒤 썰어야 잘 썰리기 때문입니다.
달걀말이를 썰 때 일정한 크기로 썰려면 2등분-4등분-8등분 순으로 썰어주면 좋아요.
짠!! 최고의 요리비결, 달걀말이밥 완성입니다.
케첩을 곁들이세요. 바로 드실 거면 케첩을 예쁘게 뿌려도 되구요.
밥이 들어 있어 아주 든든해요. 한 끼 식사대용으로도 너무 좋겠죠!! :)
달걀과 케첩의 궁합은 역시 최고네요!!
집에서 자주 하는 달걀말이 안에 밥을 넣어서 하나의 요리가 완성됐어요!! 여러분도 함께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