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노로 바이러스 어떻게 감염될까요? 원인, 증상, 예방법 안내!

서대문TONG 2019. 5. 15. 09:36

노로 바이러스 어떻게 감염될까요? 원인, 증상, 예방법 안내!

 

노로 바이러스란 무엇일까요?

노로 바이러스는 노로 바이러스에 의한 유행성 바이러스성 위장염을 말합니다. 사람이 노로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평균 24시간의 잠복기를 거친 뒤에 12~60시간 동안 메스꺼움, 구토, 복통 및 설사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노로 바이러스 어떻게 감염될까요?

TONG지기와 함께 노러 바이러스 원인, 증상, 예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노로 바이러스 감염경로 및 증상

- 노로 바이러스는 오염된 식품[채소, 물(지하수), 굴과 조개류]이나 물을 통해 감염됩니다.

- 노로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설사, 구토, 메스꺼움, 복통, 발열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감염환자의 대변, 구토물로 오염된 물건으로 감염될 수 있어요.

- 노로 바이러스가 묻어있는 손으로 음식을 만들면 음식을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어요.

 

노로 바이러스 예방법

● 음식은 85℃에서 1분 이상 끓여서 드세요!

- 음식은 항상 익혀 먹어야 해요. 특히 굴과 조개류는 속까지 충분히 익혀야 안전하답니다.

 

여러사람 만지는 곳은 깨끗이 청소해요!

- 손잡이, 의자, 수도꼭지, 계단 난간, 문고리 등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물건은 항상 깨끗이 청소하고, 청소를 마친 후엔 꼭 비누로 손을 씻으세요

 

오물을 올바르게 처리해야 합니다!

- 구토했을 때는 교실을 환기시키고, 일회용 마스크를 쓰고 종이타월로 깨끗이 오물을 제거합니다. 구토한 곳을 소독하고 쓰레기는 새지 않도록 정리해주세요.

 

흐르는 물에 20초 이상 손을 씻어요!

- 집에 도착했을 때, 밥을 먹기 전, 요리하기 전과 화장실을 다녀온 후엔 흐르는 물과 비누로 깨끗이 손을 씻어요.

 

조리기구와 식기를 깨끗하게 관리해요

- 조리기구는 세제로 깨끗이 닦고, 뜨거운 물(85℃)로 1분 이상 헹궈야 해요. 그리고 노로 바이러스 감염 후 다 나았다고 해도 최소 일주일간은 요리를 하면 안 됩니다.

 

 

노로 바이러스 예방법! 꼭 지켜주세요!!